이찬석 작가, 신작 에세이 ‘아픈 청춘이 희망이다’∙‘청춘이 왕이다’ 출간
삶에 대한 담대하고 진취적인 어휘로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이찬석 작가가 젊은 청춘들을 위한 신작 에세이 두 편을 연이어 출간한다고 밝혔다.
이찬석 작사는 지난 27일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청춘이 겪어야할 성장통을 솔직한 감정으로 풀어낸 ‘아픈 청춘이 희망이다’를 시작으로, 30일 젊은이들에게 전하는 인생, 맛, 점, 살기, 조언을 담은 ‘청춘이 왕이다’를 새롭게 선보이며 독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부조리한 현실에 흔들리지 않고 호전적인 삶을 살아온 이찬석 작가는 도전이 기회이고 희망이라는 신념 아래 지금껏 다양한 일을 시도해왔다. 현재까지 그가 출원한 발명 특허만 총 140여개에 달하며, 수없이 많은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사회문화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해오고 있다.
또한 독도지킴 국민행동본부를 설립, 위원장 역할을 수행하며 독창적이고 획기적인 방법으로 독도운동을 전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으며,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왕따’, ‘정치의 왕도 등 총 46권의 저서를 출간하기도 했다.
이찬석 작가는 그간의 저서를 통해 삶은 싸움의 기록이며, 부딪히지 않고서는 운명을 순하게 길들 일 수가 없다는 것을 직간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번 두 권의 청춘에세이에도 다가오는 미래, 좌절과 시련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청춘의 삶을 살아가는 지금이 조금은 아프고 절망적이더라도 반드시 부정적인 것은 아니라는 시각을 공통적으로 담아냈다.
이찬석 작가는 ‘아픈 청춘이 희망이다’ 서론에서 “힘겨울 때 희망의 연가를 지피는 사람들에게 생은 아름다운 여행이 된다. ‘아픈 청춘이 희망이다’는 긍정의 신호로 그대의 발걸음을 더욱 당차게 하고 힘이 솟아나게 할 것이다”라며 “청춘은 위대하며 그 시간은 영광의 찬가와 같다. 여러분에게 닥친 위기가 진정한 스승이 될 때까지 주어진 조건 속에서 최선을 다하다보면 미래의 어느 시간 속. 성공한 사람들이 살아가는 특별한 마을에서 다시 만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청춘이 왕이다’ 서론을 통해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인류 문명의 지도자가 되겠다는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바쁘게 달려오다 보니 정작 다가오는 미래 세대 주인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글이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아 ‘청춘은 왕이다’를 출간하게 되었다”며 “사람의 운명을 바꾸는 것은 하나의 작은 동기라고 한다. 인생 속 꿈이 좌초되거나 넘어지는 일이 생겼을 때, 한 번 쯤 가까이 두고 읽다보면 지친 삶에 위로와 용기를 얻어 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찬석 작사의 신작 ‘아픈 청춘이 희망이다’와 ‘청춘이 왕이다’는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와튼젤리 줄기세포를 활용 화장품 ‘JAEHA S-1’ 및 ‘JAEHA W-1’ 출시
- 서울랜드, 오는 21일 눈썰매장 개장
- 엔지엔, ‘엔지엔 원샷 메리바이타민 & 미네랄’ 선보여
- CJ나눔재단, 2025년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장학’ 참여자 모집
- ‘흑백요리사’ 박은영 셰프, 동파육 만두 정식 출시
- 홀트아동복지회, 2024 아동권리 그림 공모전 ‘홀트, 세움’ 개최
- 국립청소년해양센터, ‘해양교육 발전기여’ 국회의원 표창 수상
- 부림제지, 창문비닐 없앤 미용티슈 출시
- 함께일하는재단, ‘한전 사회적경제 기업 지원’ 온라인 기획전 성료
- 아키클래식, 여행 유튜버 노마드션과 함께한 프로모션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