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포자랩스 '맞손'…"AI 기반 영상음악 콘텐츠 개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포바이포가 AI 음악 작곡 기업 포자랩스와 손잡고 AI 기술 기반 영상과 음악이 결합된 실감형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
포바이포는 AI 기술 중심의 실감형 콘텐츠 개발을 위해 ‘㈜포자랩스’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포바이포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화질 개선 솔루션 ‘픽셀(PIXELL)’을 활용하여 초고화질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포자랩스는 AI 기반의 작곡 솔루션을 개발한 기업으로 음악에 필요한 요소들을 데이터화하고 세밀한 작업까지 자동화해 다양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포바이포는 콘텐츠의 뛰어난 화질을 통한 시각적 만족감과 더불어, 콘텐츠에 맞는 배경음악을 통한 청각적 만족감까지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AI 기반 영상음악 콘텐츠를 개발 및 서비스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와함께, 포자랩스와 함께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술과 AI 작곡 기술이 결합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제안하고 수행할 방침이다.
특히, 포바이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자체 픽셀(PIXELL) 솔루션 고도화 또한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양 사가 보유한 영상 및 음원 관련 다수의 학습데이터를 활용하여 향후 공동 연구과제 진행 시 솔루션의 알고리즘을 고도화하고, 이를 통해 양 사의 AI 솔루션 기반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스톡영상 플랫폼 및 배경음악 서비스 간 협업을 진행해 콘텐츠 제작자에게 고품질 스톡영상, 음원 등을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와함께, 콘텐츠에 어울리는 스톡영상 및 음원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통해 보다 쾌적한 콘텐츠 제작환경을 구축하는데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윤준호 포바이포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AI 기반 영상과 음악이 결합된 콘텐츠를 개발하여 콘텐츠 이용자에게 보다 생생하고 실감성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Full-digital 제작방식으로의 콘텐츠 제작 시장 변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발돋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바이포는 자체 스톡영상 플랫폼 키컷스톡(KEYCUTstock)을 통해 고화질 스톡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 기존 작업물의 퀄리티에 맞추기 위한 별도의 화질 개선 작업 없이 즉시 활용이 가능한 8K 이상 초고화질 스톡영상을 중점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작가가 촬영한 영상을 플랫폼에 업로드하면 자체 ‘픽셀(PIXELL)’ 솔루션을 통해 자동으로 4K, 8K 수준의 화질 개선이 가능하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토스인슈어런스, 추석 연휴 보험 체크포인트 5가지 소개
- NH농협은행, 비대면 투자상품 가입 활성화 위해 '투자상품 FESTA' 개최
- 신한투자증권, 연휴 기간 '해외주식·파생 글로벌 데스크' 24시간 운영
- IBK기업은행, 글로벌·아시아 '단기 투자상품 공급 최우수 기관상'
- KB금융, '그룹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종합 대책 회의' 실시
- 미래에셋운용 'TIGER 차이나 ETF' 2종, 순자산 5000억 돌파
- KB국민카드, 추석 맞이 '취약노인 마음 잇기' 봉사 활동 실시
- 하나은행-메트라이프생명, '보험금청구권신탁 활성화' 업무협약
- IBK투자증권, 12월까지 '아이원뱅크 개편' 기념 이벤트
- KB증권, 해외주식 첫거래·휴면 고객 대상 'REAL ZERO' 이벤트 연장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진관광, 3년 만에 '대한항공 이집트 전세기' 오픈
- 2엽기떡볶이, 국군의 날 맞아 군 장병 감사 푸드트럭 행사 진행
- 3여수시도시관리공단, 추석 연휴 공공 체육시설 휴관 안내
- 4원주시민 숙원 ‘동부순환도로’ 완전 개통 첫 걸음…봉산동~소초면 구간 터널 관통
- 5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 서울대에 250억 기부…AI 인재 양성
- 6풀무원, 직장 어린이집 증축 개원…육아 지원 확대
- 7엔씨소프트, 추석 맞이 게임 이벤트 진행
- 8청평 프리미엄 오피스텔 ‘더포레스트지음’, 21세대 통매각 진행
- 9소닉엔터테인먼트, ‘국립중앙박물관 열린 마당’ 전통공연 무대 연출
- 10글램스톤, 프랜차이즈 특화 CMO 파트너십 서비스 론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