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의회, 제9대 의원 당선자 오리엔테이션 개최
전국
입력 2022-06-30 15:39:38
수정 2022-06-30 15:39:38
이은상 기자
0개
[진주=이은상기자] 진주시의회는 29일 의회 2층 회의실에서 제9대 의원 당선자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제9대 진주시의회 의원 당선자들에게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한 의회 전반적인 사항을 안내하고자 마련되었으며, 32년 만의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으로 인한 의회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 전문인력 채용 등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도약하는 뜻깊은 시기와 맞물려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는 사무국 직원들과의 상견례를 시작으로 의원 배지 및 의원증을 교부하고 의회 기본현황 및 향후 의사 일정, 의원의 역할과 의무, 재산등록, 겸직금지 등 지방의회 운영 관련 법・제도 등을 안내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이상영 제8대 진주시의회 의장은 “소통과 협치로 제9대 진주시의회를 잘 이끌어주기를 기대한다”며 격려와 당부 인사를 전했으며, 당선자들은“시민의 대변자로서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과 소통하며 지역사회와 진주시의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의지를 다졌다.
한편, 진주시의회는 지난 27일 제8대 의원 마무리 간담회를 가졌으며,오는 7월 5일 제238회 임시회를 열어 전반기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각 상임위원회를 구성하여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리온 오너가 3세 담서원, 2년 만에 전무로 초고속 승진
- 2부산도시공사, 공공주택 건설현장 5곳에 어묵 간식차 제공
- 3동대문엽기떡볶이, 구룡마을 찾아 연탄 나눔 봉사활동 진행
- 4원주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준공...연 28억 원 예산절감
- 5원주시, 불경기 속 4,552억 원 투자유치 성과
- 6핵심광물정보 플랫폼, KOMIS! 새롭게 도약
- 7어블룸,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
- 8강원특별자치도, 민생경제 살리기 위해 총력
- 9한국관광공사,‘허영만 작가와 함께하는 로컬 미식여행’성료
- 10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시측과 하반기 노사발전협의회 통해 직원 복지 안건 협의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