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해양치유 'K웰니스 브랜드 대상' 수상

전국 입력 2022-07-30 20:54:56 수정 2022-07-30 20:54:56 신홍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해양치유' 선도적으로 이끈 점 높이 평가

완도 해양치유 K웰니스 브랜드 대상 수상 장면. [사진=완도군]

[완도=신홍관 기자] 전남 완도군이 ‘2022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에서 K웰니스 브랜드 대상(해양치유 분야)을 수상했다.


서울 aT 센터에서 최근 개최된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는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며, 바이어, 쇼호스트, 기자단, 유튜버 등 500여 명이 참여해 전시·홍보전으로 진행됐다.


완도군은 국내 최초로 해양자원을 이용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건강 증진 활동인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해양치유를 국민들에게 알리고 선도적으로 이끌어나가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으로 완도군이 명실상부 해양치유의 중심지임을 입증했다.


완도군은 행사장에서 해양치유 홍보 부스를 운영하면서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비롯한 16개의 요법 시설을 갖춘 해양치유센터 등 조성 중인 해양치유 시설에 대해 홍보했다.


특히 노화 염전의 머드, 유자 등 지역 특화 자원을 활용하여 개발 중인 테라피 제품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전복 해조류 등을 재료로 한 해양치유밥상과 특산품 등을 전시해 완도만의 웰니스 푸드를 선보였다.


완도군은 신지 명사십리에 320억 원을 투입해 해양치유센터를 건립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해양치유센터 인근에는 해양기후치유·문화치유센터가 건립되고, 청산 해양치유공원, 약산 해양치유체험센터가 준공되어 올해 하반기에는 차별화된 치유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