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신진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팝업스토어 'POP X POP'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10월 25일부터 30일까지 신진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유통 활성화를 목적으로 MZ 세대의 핫스팟 성수동 '데어데이아'에서 팝업스토어 'POP X POP'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POP X POP' 팝업스토어는 리슈, 멜, 멜란지랩, 몸만와, 미스테리피플리서치, 아이에이치알, 엔수에, 온, 온스카, 와기, 줄리앤데이지, 카락터, 타임, 팝시즈, 페노메논시퍼, 프레노서울, 하이로드, 하이픈스터프 등 창의적 아이디어와 참신한 감각이 돋보이는 18개의 신진 브랜드가 참여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매년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마인드를 갖춘 론칭 3년 이하의 신진 패션 디자이너 20인을 선발해 창작활동 및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최근 신진 브랜드 또는 인디 브랜드로 불리는 스몰 브랜드들은 창의성을 앞세워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MZ 세대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소비자의 반응을 모니터링하면서 소량으로 제작하는 스몰 브랜드의 희소성은 남들과 다르게 보이고 싶어하는 MZ 세대의 취향을 만족시키면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온라인과 SNS 중심으로 유통되고 있는 신진 브랜드와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MZ 세대 소비자간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해시태그 바이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해운대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지역 다문화가족들과 걷기대회 ‘성료’
- 2김병환 금융위원장 조용한 퇴임…"지켜주지 못해 미안하다"
- 3인천시, 생계형 체납자에 ‘맞춤형 지원’ 펼쳐
- 4파주시, 공공도서관에...‘리박스쿨’ 도서 퇴출 결정
- 5북수원테크노밸리, "AI가 열어가는 자족형 15분 도시로"
- 6김정헌 중구청장 “제물포구 성공, 주민 화합이 답”
- 7동두천시, ‘환경·안전 도시’로 재도약 밑그림
- 8의정부시, 보훈단체별 간담회… “현장 목소리 정책에 담는다”
- 9'이상지질혈증 패싱'은 언제까지…고혈압·당뇨처럼 제도적 지원을
- 10나노실리칸 "신사업 추진 이상無…IR 통해 성과 공개 예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