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 영예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LG유플러스가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수상작은 LG유플러스가 지난 8월 국가보훈처와 함께 실시한 '알로하독립RUN – 당연하지 않은 일상'(이하 알로하독립RUN)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LG유플러스가 금상을 수상한 소셜커뮤니케이션은 디지털 광고시장이 확대되는 트렌드에 발맞춰 2020년 신설된 부문으로, 알로하독립RUN은 창의성, 작품 완성도, 브랜드 관련성, 메시지 전달성, 사회반영적 표현성 등의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알로하독립RUN은 하와이에서 활동한 독립운동가의 발자취를 느껴볼 수 있는 게임형 콘텐츠로, LG유플러스가 매년 8월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진행하는 SNS 캠페인 '당연하지 않은 일상'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이 게임은 참가자가 '광복'이라는 최종 목적지를 향해 사탕수수밭을 헤쳐 나가며 하와이 구국운동 단체들의 활동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돼, MZ세대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게임 참가자 1인당 815원의 기부금을 적립, 게임 출시 일주일 만에 5,000만원의 기부금을 모으는 성과를 기록했으며, 조성된 기부금을 국가보훈처와 함께 하와이 독립운동가 후손들에게 전달했다. 알로하독립RUN은 SNS를 통해 △MZ세대가 쉽고 재미있게 역사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고, △고객의 참여를 유도해 기업 사회공헌활동을 완성하고, △기부금을 조성함으로써 다시 사회에 환원했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LG유플러스의 광복절 캠페인이 매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할 수 있는 것은 사회적 가치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즐거운 디지털 경험을 주고, 사회적 가치를 확산할 수 있는 새로운 도전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의 '당연하지 않은 일상 - Never Forget'은 2020년부터 3년째 진행돼 온 광복절 캠페인으로, 대한민국의 광복을 위해 헌신했으나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고 기억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李대통령, 호우 피해 관련 '특별재난지역 조속 선포' 지시
- 새만금개발청장에 김의겸 임명…차관급 4곳 인사
- '1인당 최대 40만원' 민생회복 소비쿠폰 21일부터 신청
- 조주완 LG전자 CEO "작은 관찰이 혁신으로"
- 삼성물산, 4507억 규모 신정동 재개발 시공사 선정
- 코트라, 'AI 위원회' 신설…"AI 3대 강국 도약"
- 김건희 특검, ‘집사 게이트’ 카카오모빌리티 전 CFO 소환 조사
- 이마트24, 무인 과일냉장고 '핑키오' 편의점 첫 도입
- 노브랜드 버거, 민생회복 위해 가맹점 상생 지원
- 삼성·LG전자, 수해 피해지역서 특별점검·피해복구 지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성군, 535mm 극한호우 속 인명피해 '제로' 기록…신속 대응 빛났다
- 2이 대통령, 이진숙 지명 철회...강선우는 임명 수순
- 3李대통령, 호우 피해 관련 '특별재난지역 조속 선포' 지시
- 4새만금개발청장에 김의겸 임명…차관급 4곳 인사
- 5포항시, ‘No-Code 제조혁신’ 시동…지역 제조업 디지털 대전환 가속
- 6포항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본격 지급…민생경제회복 총력
- 7영천시, 집중호우 피해지역 긴급 현장 점검
- 8경주시, 반다비체육센터 건축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9명현관 해남군수, 박지원 의원 초청 예산정책 간담회…지역 발전 협력 '총력'
- 10'1인당 최대 40만원' 민생회복 소비쿠폰 21일부터 신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