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2회 연속 획득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대한항공은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2022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지난 2020년에 이어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 및 개선내역을 2년마다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한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로 여객수요가 크게 감소하는 등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고고객책임자’ 산하 CCM전담조직을 신설한 바 있다. 이를 주축으로 신규 서비스를 다수 도입하여 고객 편의를 증진하고, 항공 운항 전 과정에서 방역과 안전에 만전을 다하는 등 ‘고객중심경영’에 앞장 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항공업계 최초로 ‘보이는 ARS’를 도입한 점도 인정을 받았다. 고객들이 상담원 연결을 기다리지 않고 간단한 터치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기존의 실시간 온라인 채팅 상담 서비스인 ‘챗봇’도 4개 언어(한·영·중·일)로 확대 운영해 소비자 소통 채널을 확대했다.
또한 홈페이지에 ‘코로나19 업데이트 센터’ 플랫폼을 운영하여 고객들이 여행지 방역 및 입국 규정을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수하물 탑재 안내 알림 서비스’, ‘고객 작성 서류 디지털화(e-DOC)’ 등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도 도입해 좀더 편리하고 안전한 여행을 계획할 수 있도록 한 점도 주효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중심경영’을 바탕으로 새롭고 향상된 고객경험(Customer Experience)의 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한국콜마, 국내 최초 AI 기반 화장품 패키지 검색 플랫폼 론칭
- GM 한마음재단, 환경봉사활동 '시간을 걷다, 자연을 줍다' 진행
- 우아한청년들, 명절 맞아 ‘라이더 가족 초청이벤트’ 진행
- 포스코인터, '여수광양항 LNG 벙커링 협력체계 구축' MOU
- SK텔레콤, 추석 앞두고 1330억원 납품대금 조기 지급
- 자주, '쌀 고보습 스킨케어 라인' 출시
- 현대홈쇼핑, 고객만족도 조사서 TV·인터넷 부문 3년 연속 1위
- 삼성물산, 미국 기계학회 설계 인증 획득…SMR 수주 본격화
- 제네시스, GV60 마그마 공개 앞두고 국내외 주행 평가 진행
- 삼성전자, 으뜸효율가전 매출 20% 이상 증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영천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사업 '어울림으로 행복한 별빛 가족캠프' 개최
- 2김천교육지원청, 학교행정 신뢰 높인다
- 3영천시의회, 추석 맞아 지역사회에 훈훈한 마음 전달
- 4영천시, 군장병·임신부 할인업소 운영
- 5조이웍스앤코, '써코니' 앞세운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 본격화
- 6영천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에 따른 시민 불편 최소화 총력 대응
- 72025 포항 지구촌 엑스포…세계 13개국 외국인·시민 5천여 명 국경 넘어 어울려
- 8김천시, 납세편의 위해 지방세 전 세목 신고·납부 기한 연장
- 9한국수력원자력-한국원자력환경공단, 데이터 공유 및 활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10경주, APEC으로 세계 무대에 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