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고객만족도 조사서 TV·인터넷 부문 3년 연속 1위

경제·산업 입력 2025-09-30 09:06:51 수정 2025-09-30 09:06:51 김민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산업별 소비자의 품질 평가 종합
서비스, 물류, ESG 등 분야 호평

[사진=현대홈쇼핑]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현대홈쇼핑은 2025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 부문 모두 3년 연속으로 1위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고객 만족도 평가 조사로, 산업별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품질 평가를 종합해 결과를 발표한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조사에서 고객 서비스, 물류 혁신, ESG 활동 등의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같은 조사에서 TV홈쇼핑 부문은 3년 연속, 인터넷쇼핑몰 부문은 6년 연속 1위에 오르는 성과를 세우게 됐다.
 
현대홈쇼핑은 고객 서비스 및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전화 주문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을 전담하는 상담원을 별도 배치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매 후 안내와 사용 중 불편 사항까지 관리한다.

최근에는 VIP 고객을 대상으로 ‘VIP 컬처 클래스’를 운영하며 계절 사케 시음회, 와이너리 투어 등 오프라인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올해 4월부터 온라인 상품 구매 시에만 제공했던 익일 도착 보장 서비스 ‘휙배송’을 TV상품에도 확대 적용하고 밤 10시 주문 건까지 익일 배송하고 있다.

ESG 활동으로는 고객 가정 내 폐가전을 재활용하는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과 어린이 환경보호 인식 제고를 위한 ‘친환경 어린이 그림대회’ 등이 있다. 현대홈쇼핑은 최근 ESG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가 국내 1295개 상장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5 상반기 ESG 평가’에서 자산 2조원 이상 ‘ESG 베스트 기업 50곳’ 가운데 종합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는 "3년 연속 1위를 이어갈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의 변함없는 신뢰와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최우선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