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롯데홈쇼핑 '맞손'…"가상인간 ‘루시’로 라이브커머스"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비주얼 테크 솔루션 기업 포바이포 (4by4)와 롯데홈쇼핑이 손잡고 버추얼 휴먼 사업 본격화에 나선다.
포바이포는 롯데홈쇼핑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버추얼 휴먼 ‘루시’의 라이브커머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루시’의 첫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오는 14일 오후 9시, 롯데홈쇼핑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선보인다. 버추얼 휴먼이 실시간으로 시청자와 소통하며 실제 상품 판매까지 진행하게 된다. 롯데홈쇼핑이 독보적인 유통 인프라를 기반으로 채널, 상품의 소싱 및 배송관리를 맡았고, 포바이포는 초실감형 영상 콘텐츠 제작과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결합해 실시간 소통가능한 ‘루시’를 구현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루시’의 첫 라이브커머스 제품은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미우미우(MiuMiu)’의 가방과 지갑이다. 상대적으로 버추얼 휴먼에 관심이 높고 거부감이 적은 젊은 층을 공략하며 적극 소통한다는 전략이다.
윤준호 포바이포 대표는 “롯데홈쇼핑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실제 비즈니스 사례를 만들고, 버추얼 휴먼을 통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버추얼 휴먼은 시간, 장소는 물론 언어의 제약도 받지 않기 때문에 진화하는 기술 기반과 변화하는 트렌드에 따라 활약할 수 있는 영역이 무궁무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기술 및 초실감형 컨텐츠 제작 역량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여 ‘루시’를 시작으로 버추얼 휴먼 IP 매니지먼트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hy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우리은행, 2025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 실시
- 마스턴운용, 하반기 상업용 부동산 시장 전망 보고서 발간
- KB증권, ‘매일매일 콕! 챌린지’ 시즌 이벤트 실시
- 씨피시스템, 상반기 흑자전환…주요 산업군 시설 투자·증설 본격화
- 아우딘퓨쳐스, 상반기 매출 217억…전년比 45.9%↑
- 우양, 2Q 영업익 전년비 152%↑…하반기 유럽 수출 본격화
- NH올원뱅크-NC다이노스, 'N씨끼리 뭉쳤다' 이벤트 진행
- 자금 조달 장기간 지연되는 코스피社…제도 허점 '요주의'
- AI 발전에 질주하는 원전 관련 ETF
- MG손보, 281명 고용승계 합의…내달 가교보험사 영업 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원주시농업기술센터, “벼 수확 콤바인 임대 신청하세요”
- 2장흥군, ‘Fill Care’ 사업으로 청소년들 꿈 지원
- 3원주시, 청년 창업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 4원주시, 제2회 성공사례로 보는 소상공인 경제포럼 성료
- 5SBA·와플대학·굿윌스토어,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 나서
- 6원주시, 시 승격 70주년 기념 ‘페이스북 축하메시지 이벤트’ 실시
- 7차병원·카카오헬스케어, 과천 막계지구 ‘AI 바이오 헬스케어 단지’ 조성
- 8'관광과 기부 동시에'…고흥군, '녹동 바다정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 9제24회 원주 치악산복숭아 축제 개최
- 10원주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률 ‘97%’ 달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