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AI큐브캠프사업단 메타버스 강사 워크숍
전국
입력 2023-01-31 09:14:23
수정 2023-01-31 09:14:23
주남현 기자
0개
이성아 교수, 교육 표준화 및 최신 교수법 공유
[광주=주남현 기자] 호남대학교 AI 큐브 캠프 사업단은 오는 2월 9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될 송원초등학교 교육(360명)을 앞두고 30일 교수학습개발원에서 메타버스 강사 워크숍을 실시했다.
교수학습개발원 이성아 교수가 진행을 맡은 이날 워크숍에서는 메타버스 강사진을 대상으로 교육 표준화 및 최신 교수법을 공유했다.
이성아 교수는 "이번 워크숍은 표준화된 교안을 배포하고, 동일한 환경에서 소외되는 학습자가 없이 원활한 실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실습 방법을 상세히 소개했다"며 "캠프 참여 학생들에게 메타버스에 재미있고 쉽게 접근함과 동시에 메타버스의 다양한 사례를 함께 공유함으로써 인공지능 학습에 대한 경험을 넓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호남대의 브랜드 인공지능 교육인 AI 큐브 캠프는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인공지능 원리 및 코딩과 구현까지 3단계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디지털 새싹 캠프는 오는 2025년 SW교육 수업 전면 확대를 앞두고 학생 간, 지역 간 디지털 교육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으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역교육청까지 참여하는 총사업비 1,170억 원의 메가 교육 프로젝트다. /tstart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세종특별자치시, "2025년 고품질 쌀 적정 생산"
- 김동연 경기지사, "2%대 저성장의 고착화...불평등 심화"
-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투트랙(two-track) 전략 앞장
- 정연욱 의원 "선관위는 본분 지켜 공정한 결정 내려야"
-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페이 확대…골목상권 온기”
- 성남시, 남한산성 순환도로 6차선 확장 개통
- 고양시, 외국인투자기업협의회와 업무협약
- 국립공원공단, 농협과 함께 연말 맞아 지역 복지기관에 온정 전달
- 민주당 안도걸 의원 “1400원대 '뉴노멀' 지속 우려, 특단의 외환대책 시급”
- 계명문화대, K-Move 스쿨 평가에서 운영 과정 모두 A등급 획득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