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티, 지난해 포인트 최대 유통액 달성…전년比 38.4%↑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엔비티는 8일 자체 운영 중인 국내 최대 오퍼월 플랫폼 ‘애디슨(Adison)’의 포인트 유통액이 올해도 최대치를 경신했다고 밝혔다.
엔비티에 따르면, 지난해 애디슨의 포인트 유통액은 전년 대비 38.4% 늘어난 776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애디슨 오퍼월 포인트 유통액은 2019년 론칭 첫해 157억원을 기록한 뒤, 지난해까지 약 400% 가까이 늘어나며 매년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애디슨’ 플랫폼은 B2B 시장을 주요 타깃으로 한 엔비티의 주력 사업 부문으로, 현재 국내 오퍼월 네트워크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이다. 제휴 플랫폼 사용자들에게 광고 시청 등 다양한 미션을 제공하고, 해당 플랫폼에서 재화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한다.
사업모델 특성상 포인트 유통액 증가가 실적 바로미터로 평가되는 만큼, 엔비티는 지난해에도 매 분기 최대 실적 랠리를 이어왔다. 포인트 유통액 성장세가 도드라진 지난 2021년 흑자전환을 기록한 엔비티는, 지난해 역시 3분기까지 매 분기 최대 실적 행진을 기록했다.
엔비티 관계자는 “과거 항공 마일리지 형태로 사람들에게 인식돼 왔던 국내 포인트 시장은, 오늘 날 이커머스를 비롯해 각종 전자결제, 웹툰, 금융 시장에 걸쳐 다양한 플랫폼에서 수요를 늘려가며 시장 규모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오퍼월 시장 1위 사업자 지위를 확고히 하고 있는 애디슨은, 올해 역시 산업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포인트 시장 성장을 견인해가며 견고한 실적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smileduck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상상인저축 M&A 무산…저축은행 재편 '안갯속'
- "기대 너무 컸나"…세제안 실망에 증시 급락 전환
- 금융사 교육세율 인상…초과이익 환수 시동
- 김성태 기업은행장 " 中企 금융 양적·질적 선도·내부통제 강화할 것"
- 한화자산운용, 'PLUS 고배당주' ETF 주당 분배금 6.5% 인상
- 토스증권, '서버 개발자' 집중 채용…8월 17일까지 접수
- 상장 앞둔 에스엔시스 “글로벌 조선해양산업 대표기업 될 것”
- 삼성자산 'KODEX AI전력 ETF 2종' 순자산 1조원 돌파
- "스피어, SpaceX와 특수합금 장기 공급 계약…美 관세 무관 전망"
- NH투자증권, 유입 자금과 IMA 사업 수익에 시차…목표가↓-한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IG, 광복 80주년 기념 '서울 썸머비치' 참여
- 2쿠팡플레이 주최 토트넘 내한전...손흥민 마지막 경기?
- 3SK하이닉스, 메모리서 삼성 '추월'…노사 갈등은 '고심'
- 4내수 침체 속 ‘K-브랜드’ 수출 선방…관세 변수는 ‘빨간불’
- 5車 부품 15% 관세에…국내 영세업체 ‘한숨’
- 6서울경제 65주년…정·재계 "대한민국에 혜안 제시를"
- 7상상인저축 M&A 무산…저축은행 재편 '안갯속'
- 8"기대 너무 컸나"…세제안 실망에 증시 급락 전환
- 9금융사 교육세율 인상…초과이익 환수 시동
- 10한미 협상 견인 '마스가 펀드'…K조선 美 진출 '청신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