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어메이즈VR '맞손'… "AI 화질 고도화 기술 적용"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포바이포’가 가상현실(VR) 콘텐츠 기업 ‘어메이즈VR’과 손잡고 AI화질 고도화 기술 적용에 나선다.
포바이포는 어메이즈VR과 AI 화질 고도화 기술 적용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포바이포의 자체 AI 화질 개선 솔루션 픽셀(PIXELL)을 어메이즈VR의 온라인 VR콘텐츠에 적용하는 것이 목표다.
포바이포가 제공키로 한 AI 화질 고도화 솔루션 ‘픽셀’은 영상 콘텐츠의 화질을 AI가 스스로 분석해 초고화질 영상으로 변환해 주는 기술이다. 이 같은 화질 고도화 기술은 VR 등 가상현실 미디어 환경에서 콘텐츠를 즐기는 이용자의 몰입도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평가받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승준 어메이즈VR 공동 대표는 “VR콘서트는 고도화된 시각적 효과가 중요한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VR 콘서트를 즐기는 팬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향후 몰입도 높은 VR 경험을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임정현 포바이포 픽셀 사업을 총괄 부사장은 “VR콘텐츠 분야에서 최고 기술력을 인정 받는 어메이즈VR과의 협업은 AI화질 고도화 솔루션 ‘픽셀’ 적용 영역의 확장성을 잘 보여준다”며 “화질에 대한 독보적 전문성과 기술력을 통해 더 다양한 분야와 협업을 강화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어메이즈VR은 자체 제작한 3D VR카메라와 영상 프로세싱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기반의 VR 시각특수효과(VFX) 기술, AI 기술 등을 활용해 VR콘서트를 제작, 유통하는 플랫폼이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마트, 퀵커머스 서비스 본격 확대…"상품수 늘리고 '멀티 채널' 활용"
- 2신세계百, 프리미엄 추석 명절 세트 '5스타' 선봬
- 3하반기 채용시장 ‘흐림’…500대 기업 60% "신규채용 계획 없어"
- 4건축사협회, '2025 아카시아 건축상' 시상식 개최
- 5김천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현장체험학습 기타보조인력 운영 연수 개최
- 6영천시, 노계 박인로 정부표준영정 제103호 최종 지정
- 7포항시, 추석맞이 농특산물 온라인 할인기획전 30일 간 개최
- 8포항시, 국가철도공단과 철도 유휴부지 활용 협약…포항역 주차난 해소 나선다
- 9이강덕 시장, “포항 철강산업 지키고 지역경제 살리기 위해 모든 노력 다할 것”
- 10하도급률 높이고 지원 강화…포항시, 지역건설업체와 상생 협력 박차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