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 e스포츠 기업 SBXG 인수…"IP 활용 콘텐츠 제작"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비주얼 테크 솔루션 기업 포바이포(4by4)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자회사 ‘SBXG(구, 샌드박스게이밍)’를 인수했다고 27일 밝혔다.
포바이포는 SBXG 회사 전체 지분 중 약 60%를 확보했다. 포바이포는 이를통해 게임 산업 내 다양한 소비자 접점을 확보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등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세부적으로는 리브샌드박스 소속 선수 등 SBXG가 보유한 IP를 활용한 초실감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 이와함께, 부산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 중인 학생 대상 e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콘텐츠화, 180여 명에 달하는 롤큐 소속 스트리머들의 방송 영상 고도화 등 영상 콘텐츠 관련 비즈니스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 포바이포의 AI 기반 버추얼 휴먼(가상인간)제작 기술을 게임 관련 영상 요소와 결합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개념의 게임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오프라인 공간인 ‘포탈’을 게임 관련 초실감 영상을 활용한 복합 문화 체험 공간으로 활용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방안도 논의 중이다.
윤준호 포바이포 대표는 “게임이라는 영역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비주얼 콘텐츠를 통한 몰입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포바이포의 큰 전략 방향성과 정확하게 일치하는 산업” 이라며 “이번 SBXG 인수를 시작으로 대중의 콘텐츠 경험을 넓힐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을 하나하나 실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게임과 관련된 강력한 소비자 접점을 확보한만큼 B2B 중심의 기존 비즈니스에서 B2C 형태로 사업 영역을 보다 효과적으로 다변화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SBXG는 게임, 콘텐츠, 리테일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e스포츠 기업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카트라이더’ 등 다양한 종목 선수들이 있는 e스포츠팀 '리브 샌드박스(Liiv SANDBOX)’를 비롯해 게임 전문 MCN ‘롤큐(LOLQ)’ 서울 강남역 인근에 300평 규모의 프리미엄 e스포츠 복합 문화 공간 ‘포탈(Portal)’ 등을 보유하고 있다. /hyk@sea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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