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앤몰트, 지역 특산물로 수제맥주 만든다…칠곡 꿀 담은 ‘허니 054’ 선봬
경제·산업
입력 2023-04-11 12:15:42
수정 2023-04-11 12:15:42
서지은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수제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는 ‘로컬을 담다’ 캠페인의 두 번째 시리즈 ‘허니 054(HONEY 054)’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허니 054’는 경상북도 칠곡군에서 생산된 천연 아카시아 꿀을 첨가한 페일 에일 맥주다. 제품명에 특산물과 지역 전화번호를 넣어 로컬에서 탄생한 맥주의 정체성도 강조했다. ‘허니 054’는 21일부터 용산 핸드앤몰트 브루랩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핸드앤몰트는 우리나라 지역 곳곳의 우수한 특산물로 만든 수제맥주로 각 지역 특유의 자연문화를 재조명하고, 로컬의 맛과 향을 담은 독창적인 수제맥주의 맛을 선보이기 위해 이번 ‘로컬을 담다’ 캠페인을 기획했다. 지난 3월 첫 번째 시리즈로 출시한 전북 완주 생강 맥주 ‘진저 063(GINGER 063)’은 출시 한 달 만에 조기 완판된 바 있다.
정우준 핸드앤몰트 브루마스터는 “지역색이 담긴 상품을 힙하게 여기는 ‘로컬 힙(Local Hip)’ 트렌드에 맞춰 부드러운 맛과 향이 특징인 칠곡 아카시아 꿀로 이색 수제맥주를 만들었다”라며, “한국 수제맥주에 대한 자부심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독창적인 로컬 맥주를 꾸준히 선보여 색다른 수제맥주의 맛을 소비자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한항공, 70조 규모 대미 투자…보잉 항공기 103대 도입
- KGC인삼공사, 생명연과 오가노이드 공동연구
- [노란봉투법 국회 통과] “외국인 투자 15% 줄 것”...‘GM 철수설’ 재점화
- 한미 정상회담 D-1…‘마스가’ 카드로 철강관세 낮출까
- [노란봉투법 국회 통과] 석화 구조조정 갈 길 바쁜데…“골든타임 놓칠라”
- “디지털 무역 장벽 없애라”…압박 수위 높이는 美 빅테크
- ‘만년 4위’ 이마트24, 인도 진출…해외 확장 시험대
- GS건설, GS이니마 팔았다…신사업 발굴 본격화
- KGC인삼공사, 생명연과 MOU 체결…오가노이드 기반 기술 개발
- 비긴스 바이 정샘물, 투어스와 신규 캠페인 공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NH농협銀, 아톤·뮤직카우와 스테이블코인-STO 융합모델 검증 업무협약 체결
- 2대한항공, 70조 규모 대미 투자…보잉 항공기 103대 도입
- 3안동시 시정 만족도 조사..."살기좋다 88.2%"
- 4김천혁신도시, 지속 가능한 미래 향해 다시 뛴다
- 5김천시, 노후 건물번호판 무상 교체 사업 시행
- 6'제1회 한국 마늘 산업 박람회’ 영천에서 첫 개최...25일 개막
- 7포항시, 로컬농업 문화관 ‘호미곶간’ 팝업스토어 개장
- 8포항시 창업네트워킹 수도권 확대…영일만 스타트업 데이 연계행사 성료
- 9포항시 지정해수욕장 8개소 24일 폐장, 44일간의 여름 대장정 마무리
- 10포항시의회,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소통 간담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