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프리미엄 숙성 증류주 ‘혼’ 출시 3주년
경제·산업
입력 2023-06-27 09:31:06
수정 2023-06-27 09:31:06
서지은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골든블루는 프리미엄 숙성 증류주 ‘혼’이 출시 3주년을 맞았다고 27일 밝혔다.
‘혼’은 지난 2021년 골든블루가 전통주 업체와 손잡고 출시한 프리미엄 숙성 증류주다.
‘혼’은 숙성 방식에서 다른 증류주와 차별화했다. 사과 증류 원액을 전통 항아리에서 두 차례 장기간 숙성해 원재료의 향과 증류주 특유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혼’이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었던 배경은 주류 소비 트렌드 변화에 있다. 독특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가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하며 특별한 주류로 인식되던 증류주의 소비가 증가하기 시작했다.
골든블루는 이러한 ‘혼’의 인기에 힘입어 공격적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힘쓰고 있다. 실제로 골든블루는 지난 5월 전 농구선수 현주엽의 유튜브 채널 ‘먹보스 쭈엽이’에 ‘혼’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하며 마케팅 활동 강화에 나섰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지난 3년간 소비자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혼’이 안정적으로 시장에 정착할 수 있었다”며 “판매 채널 확대 및 제품 인지도 상승을 통해 ‘혼’이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비건 PDRN 담은 마스크팩…미나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티아브' 론칭
- 대웅제약 나보타, 콜롬비아 341억 규모 수출 계약
- 트럼프 "美 빅테크 규제국에 추가 관세 부과"
- kt cloud, ‘AI Foundry’ 파트너십 확대
- 방송인 김민아, 전통주 소믈리에로 첫 강의 성료
- 정금길세공소, K주얼리 위상 드높여…'무손실 폴리싱' 주목
- 롯데홈쇼핑, 첫 주방 자체 브랜드 ‘블루쿠샤’ 론칭
- NHN, PC ‘한게임포커’ 25주년 맞아 특별 이벤트 실시
- LG U+, AI로 IPTV 고장 사전 감지·해결…‘고객 불만 제로화’ 나선다
- LG전자, 다음달 유럽 시장에 '씽큐 AI 플랫폼' 출시한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 시민단체 "모노레일 사태, 전·현직 시장·시의회는 사과하라"
- 2대경대·성균관대 주관 국내 최대 규모 ‘한국대학 연극전공 입학정보 콘서트’ 개최
- 3경북교육청정보센터, ‘뮤지컬을 읽다’ 북큐레이션 운영
- 4영덕군, 산불 극복 각계각층 성금·성품 기부 이어져
- 5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폐이식 환자 건강회복 퇴원. . .대구경북 최초 유일 성과
- 6계명문화대, ‘2025년 파란사다리·해외현지연수 통합 성과발표회’ 성황리 개최
- 7김성호 영덕군의회 의장, 8월 제2차 정례 의원간담회 주재
- 8경북테크노파크, 2025 과테말라 섬유산업 전시회(APSS) 참가…한국 섬유기업 중남미 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 9영남이공대, 대구시가족센터협회 및 소속 9개 기관과 다자간 협약
- 10포천시의회, 경기북부 시·군의장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