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모빌리티 멤버십 '패스포트' 가입자 50만 돌파

경제·산업 입력 2023-06-30 09:48:53 수정 2023-06-30 09:48:53 박세아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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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쏘카]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는 지난 2021년에 모빌리티 업계 최초로 선보인 가입 서비스 패스포트가 출시 2년 만에 누적 가입자 50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패스포트는 쏘카의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 적립 및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통합 모빌리티 멤버십이다. 쏘카는 패스포트 출시 이후 고객의 니즈와 이용 패턴을 분석해 다양한 할인 혜택과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출시 이후 매월 평균 2만명 이상의 누적 가입 수가 발생할 정도로 쏘카의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2년 간 패스포트 멤버십 회원은 평균 398,000원의 할인혜택과 33,000원의 크레딧 적립을 받고, 연간 멤버십비의 14배 이상인 약 43만원의 할인과 적립 혜택을 누렸다. 

패스포트 멤버십 회원은 연평균 쏘카를 18회 대여하고 총 240시간 가량을 이용해 일반 회원(연간 4회 대여, 48시간 이용) 대비 4.5배 이상 쏘카를 자주 그리고 5배 이상 길게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셰어링 이외에도 쏘카스테이, KTX묶음상품쏘카플랜 등의 다양한 신규 서비스 이용에도 적극적인 모습이다. 차량과 숙박시설을 원스톱으로 예약이용할 수 있는 쏘카스테이의 경우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전체 예약의 절반 이상이 패스포트 회원이다. 


쏘카는 락인(lock-in)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로열티 높은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박재욱 쏘카 대표는 패스포트 멤버십은 쏘카를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고객입장에서 먼저 고민하고 출시한 상품이라며, “누적 가입자 50만명을 넘어 국내 3,400만명의 운전면허 소지자 모두가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할인·적립 혜택 외에도 숙박 서비스 쏘카스테이를 포함해 KTX묶음상품, 전기자전거 일레클, 모두의주차장 등의 혜택을 추가해 이동 전반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psa@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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