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민선 8기 2년 조직개편...'경제회복, 기업지원' 강화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의령군(군수 오태완)이 과업 중심, 일하는 조직으로 혁신적 조직개편 방안을 마련해 민선 8기 2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경제기업과를 신설하는 등 지역경제 회복과 기업지원, 일자리 창출에 방점이 찍혀 있다.
군에 따르면 본청 기구인 '3국·2관·1단·13과' 체제를 유지하며 ▲경제기업과 ▲건설교통과 ▲주민생활지원과를 새롭게 개편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군수 공약사항의 속도감 있는 이행과 정부 국정과제의 지원체계 구축 등을 위해 조직을 신설하고, 기능 축소 및 유사 기능 조직을 통폐합해 군정 발전의 추동력 확보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의령 경제를 살리고, 의령을 기업 하기 좋은 곳으로 만들겠다는 오 군수의 강한 의지가 반영됐다는 것이 군 관계자의 설명이다.
군은 먼저 지역경제 회복과 기업지원 추진 체계를 강화한다. 기존 일자리경제과를 경제기업과로 개편해 기업투자와 기업애로 해소 및 창업지원 등 기업 유치와 관련된 업무를 전면에 내세웠다.
오 군수는 의령 경제 발전을 위한 양대축 중 하나인 동부권 부림면 산업단지 완공을 앞두고 의령 미래 성장동력의 하나인 부림일반산업단지 입주 기업 유치에 사활을 걸었다.
의령군은 지난해 7월 ㈜휴먼테크와 6년 만에 공식적인 투자유치에 성공했고, 12월에는 에너지저장기업 ㈜지구사랑과 의령군 사상 최대 액수 1,230억 원의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등 기업 투자유치에 파란불이 켜졌다.
군은 현재 조성 중인 부림일반산업단지는 인근에 고속도로 나들목이 개통되고 지가가 싸 장점이 있는 만큼 노력만 한다면 입주 기업 유치에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오태완 군수는 "이번 개편은 의령 미래 50년의 대전환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경제와 산업 분야의 뿌리를 튼튼하게 만들어 소멸위기 의령군의 생명줄 역할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령군은 10일 승진자 26명과 전보대상자 177명의 임용장을 수여하고 민선 8기 2년 차 본격적인 업무 개시를 알렸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문화 4人4色 | 유기준] 민화, 시대를 넘나드는 예술 그리고 민화의 삶을 사는 손유영 작가
- 전북대병원, 비수도권 최초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GMP 인증 획득
- 김철우 보성군수 "지역 미래 인재 위해 아낌없는 교육지원"
- 장흥군, 5월 2~5일 정남진 장흥 키조개축제 개최
- 고흥군, 소상공인 경영안정 위한 이자차액 보전금 지원
- 목포시, 공직자 부패 방지 청렴교육
- 장수군, '뜬봉샘 어린이 생태교실' 운영…어린이 생태 감수성 ↑
- '전남 체육인의 대축제'…제64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장성서 화려한 개막
- 경산교육지원청, 2025 경북소년체육대회 성공적 마무리
- 대구교통공사, 차세대 나라장터 구축 유공 ‘조달청장상’ 수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최악은 지났다" 관세리스크 공포 극복 중인 코스피
- 2"美 입항수수료 부과에 반사이익" K-컨테이너선, 경쟁력 회복 조짐
- 3역대 최대 실적 내고 가격 인상한 투썸·KFC·버거킹…'소비자 외면' 비판
- 4세계 경제 불확실성 증대에 '안전자산' 금 거래대금 4.4배 증가
- 5모기업 지배주주만 배불리는 '중복상장' 해법 논의 활발해진다
- 6하나금융, 내년 상반기 인천 청라로 그룹 본사 이
- 7안덕근 산업장관 "대미 관세협상, 섣불리 타결보다 협의 이어갈 것"
- 8내일 대체로 맑고 일교차 큰 날씨 지속…낮밤 기온차 15도
- 9"이례적인 문과 수험생 증가…사탐 응시율 통합수능 이래 최고"
- 10제주항공, 8년째 편견없는 일터 만들기 앞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