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전복 소비 촉진" 대대적 판매전
대형 유통·쇼핑몰·TV 방송·유튜브로 홍보·판매 전개
[완도=신홍관 기자] 전남 완도군이 대표 수산물인 전복 소비 활성화에 팔 걷고 나섰다.
완군은 여름철 이벤트, 복날 특별전, 홈쇼핑 판매, 대형 유통기업 협업 판매 행사, 타 지자체 및 외식 대기업 연계 협업 상품 개발 출시, TV 방송, 유튜브 등을 통해 전복 홍보 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대형 유통 업체(이마트, 롯데마트, 탑마트)에서 전복 소비 및 판로 확대를 위한 기획전을 열어 약 250톤의 전복을 판매했다.
군 대표 온라인 쇼핑몰 ‘완도군이숍’, 전라남도 ‘남도 장터’에서 ‘복날엔 전복데이’ 기획전을 통해 최대 25% 전복 할인 행사를 진행했으며, 우체국 쇼핑몰에서는 ‘완도 전복 어가 돕기 특별 할인전’을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렇듯 전복 소비 촉진에 나선 것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대복, 중복이 좋은 품질임에도 불구하고 대량 출하 등으로 가격이 하락해 어업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경기도와 전라남도, 4개 지자체(완도, 해남, 신안, 진도)가 참가하는 ‘전복 양식 어가 돕기’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CJ푸드빌과 상생 협약으로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한쿡(서울N타워)에서 전복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개발하여 판매 중이며, 8월 말에는 완도 전복 스테이크(레스토랑 간편 식품 ‘RMR’)가 출시되어 CJ 자사 몰과 오픈마켓 25개소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구독자 572만 명에 달하는 ‘영국 남자(Korean Englishman)’ 유튜브 채널에서는 완도 전복 체험과 전복 코스 요리를 소개했다. '모델 한혜진 채널'에서는 먹방계 신성 히밥과 같이 더플레이스에서 선보이는 완도 전복 바질 페스토 파스타, 전복 리조또, 전복 씨푸드 샐러드 등을 촬영해 5일 만에 110만 뷰를 돌파하며 매출 상승으로 이어져 CJ푸드빌에서는 전복 추가 구매 요청이 들어왔다.
금산군과는 지역 특산품 상생 업무 협약을 맺어 금산 인삼과 완도 전복을 활용한 ‘금산 인삼·완도 전복 삼계탕’을 공동 개발 출시하여 온라인(위메프)에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신우철 군수는 “전복 생산량 증가 및 소비 심리 위축 등으로 어려운 어가의 어려움을 함께 헤쳐 나가기 위해 군에서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도 전복을 집중 판매하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계명문화대, 지역 교육기관 유일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 대성에너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 영남대 박선주 교수, 한국자원식물학회 제25대 회장 선출
- 2025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지원 특별법 국회통과
- 기장군, 관내 공중화장실 '음성 인식 양방향비상벨' 설치 확대
- 부산도시공사, '2024 한국에너지대상' 산업부 장관 표창
- 이천시 “분수대오거리, 시민 위한 새 광장으로”
- 경기평택항만공사, 평택·당진항 액체부두...업무협약
- 보훈공단, 원주시 보훈회관 방문해 ‘찾아가는 맞춤형 사업설명회’ 개최
- 강원랜드, 제2카지노 영업장 본격 조성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전자, 2025년 정기 임원 인사… 총 137명 승진
- 2팝아트 매직쇼 ‘드로잉 매직 콘서트’ 오는 12월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개최
- 3한화 건설부문, 건설 도서관리 시스템 고도화 위한 MOU 체결
- 4로킷헬스케어, 코스닥 상장 예심 통과
- 5메디톡스, 필러 2종 태국 품목허가 획득…"해외 진출 확대"
- 6삼성벤처투자, 윤장현 대표이사 부사장 내정
- 7신한은행, 폭설 피해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 금융지원 실시
- 8롯데건설,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 본격 분양
- 9넥센타이어 ‘2024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신규 인정기관 선정
- 10금호타이어, 2024 지속가능성대회 동시 수상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