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관내 중학생 대상 독도 체험 탐방 실시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은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중학생 15명(관내 중학교 각 1명), 인솔단 6명이 독도 체험 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사랑을 몸소 실천할 수 있는 체험학습으로 독도 수호 활동과 나라 사랑 기회를 마련하여, 대한민국 땅 독도에 대한 수호 의지를 다졌다.
탐방단은 지난 22일 21시 경산에서 출발해 포항 영일만항에서 배를 타고 울릉도에 23일 7시경에 도착한 후, 섬일주 유람, 봉래폭포 자연휴양림, 독도수호의 상징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에서 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독도가 지리적, 역사적으로 우리의 것이라는 명백한 사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터무니없는 억측과 고집으로 자신들의 소유라 내세우는 일본과의 끝나지 않는 싸움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24일에는 우리나라 민족의 섬, 독도에 입도하여 자연환경을 탐방하고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수호의지를 드높였다.
같은 날 오후 일정으로 나리분지, 관음도 트레킹, 태하등대, 통구미거북바위, 울라언덕 및 송곳봉전망대 등을 둘러보며 울릉도 자연의 아름다움을 몸소 체험했다.
이번 독도 탐방에 참가한 경산중 박00(3학년) 학생은“일본의 역사 교과서 왜곡 부분을 알게 되어 좋았고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 독도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서 가슴이 뭉클하였다. 앞으로 우리 땅 독도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독도를 지킬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과 관련 활동에 꼭 참여하겠다.”라고 굳은 의지를 보였다.
인솔단장인 김호상(경산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독도 탐방을 통해 학생들이 울릉도‧독도에 관심을 가지고, 특히 독도를 지킨 안용복 장군처럼 독도 수호를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아름다운 독도를 잘 보존하고 나라 사랑을 실천하는 학생들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자산운용, ‘RISE 미국대표지수 ETF’ 순자산 2조 돌파
- 2이퀄리브, 신진브랜드 육성 프로그램 ‘슈퍼루키 위드 영’ 선정
- 3주은교육, 스마트드럼 전문강사 양성과정 개설
- 4셀트리온, 수해 복구 위해 성금 5억원 기부
- 5CSL 시퀴러스, 인플루엔자 백신 '플루아드'·'플루셀박스' 출시
- 6보성군, '찾아가는 평생학습'으로 군민 삶의 질 향상 앞장
- 7'신격호 장녀' 신영자, 롯데칠성 주식도 전량 매각…"상속세 마련"
- 8“여수MBC 이전, 즉각 철회하라”…삭발로 전한 지역의 민심
- 9목포시, 300여 명 참여 대규모 해양쓰레기 수거 총력
- 10신안군, 글로벌 인재 양성 박차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