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위버크래프트’ 정식 출시

국내 수제맥주 기업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ABC)’는 신제품 ‘위버크래프트(ÜBER KRAFT)’를 정식 출시하고 수입 맥주 브랜드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고 밝혔다.
라거 스타일의 맥주는 가볍게 마시기 좋은 탄산감이 장점인 반면 특징이 없다는 단점이 있고, 에일 맥주는 수제맥주 특유의 쌉싸름한 홉 향으로 호불호가 극명하게 나뉜다.
위버크래프트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맥주로 라거와 에일 맥주의 장점을 결합한 청량감과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맥주이다. 특히 제로 슈가 및 인공감미료 무첨가로 드라이한 맥주 본연의 맛을 구현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맥주 그 이상의 맥주’라는 뜻을 담은 위버크래프트는 고대 수메르 신화에 등장하는 맥주 양조의 여신 ‘닌카시(NINKASI)’를 이용한 헤리티지를 강조해 MZ세대들의 트렌디함과 수제 맥주의 전통성을 한 번에 잡는 디자인으로 기획됐다.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는 지난 여름 더현대 여의도와 성수 브루펍에서 팝업 이벤트를 통해 위버크래프트 선공개한 바 있다.
라거의 장점과 에일의 장점을 한 캔에 담은 위버크래프트는 18일부터 전국 CU편의점, 이마트24, 세븐일레븐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수입 맥주가 점령한 맥주 시장에 특별하고 맛있는 맥주로 도전장을 내민다”며 “수제 맥주 전문 브랜드로서 한국 수제 맥주의 높은 퀄리티를 선보여 다시 한 번 국내 맥주의 저력을 다시 증명해 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는 성수동 브루펍에서 시작한 수제맥주 기업으로 지난 2019년 이천에 대규모 브루어리를 신설, 편의점, 대형마트, 크래프트 맥주 전문점 등을 통해 수제맥주 시장을 넓히고 있다. 특히 까다로운 기준과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세계 최고의 맥주를 선발하는 ‘WORLD BEER AWARDS’에서 다수의 수상 등 높은 품질과 우수한 맛을 인정받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연세의대 의료기기산업 대학원-美 유타대 업무협약…“FDA 인허가 지원”
- 겨울 대표 보양식 '방어'…기력 저하된 사람에게 추천
- "UDCA, 코로나19 감염률 최대 64% 낮춰"
- 한림대강남성심병원 박성호 교수, 산부인과 로봇수술 누적 1000례 달성
- 식도암, 레이저로 표적 치료…서울아산병원, ‘광역학 반복 치료 시스템’ 개발
- "당뇨병 환자 중증도 차이 커"…'중증 당뇨병' 새 기준 나왔다
- “비타민A 근시 예방에 효과 있다”
- 목동힘찬병원, 남창현 신임 병원장 취임
- 우리 아이 시력검사 '골든타임'은?
- 한림대 치과학교실, 스마트폰 앱으로 턱관절장애 치료효과 최초 입증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혁신당 "양극화 심화 책임은 尹정부…최대 피해자는 4050 이중돌봄세대"
- 2경기도, “양근대교 4차로 확장” 내년 2월 착공 확정
- 3경기도, ‘양동 일반산단’ 본격 추진… 제2·제3 산단도 검토
- 4포스코그룹, 2026년 조직·인사 혁신 단행
- 5뉴로핏, RSNA 2025 참가… '뉴로핏 아쿠아 AD' 임상 사례 소개
- 6차바이오그룹-한화손보·한화생명, 헬스케어·보험 융합 MOU 체결
- 7혁신당 "수익은 한국, 국적은 미국…쿠팡 청문회, 김범석 의장 책임 규명해야"
- 8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축제 ‘비버롹스 2025’ 개막
- 9“성탄절 분위기는 이곳에서”…호텔의 개성 있는 변신
- 10“AI 아파트 경쟁”…건설업계, 브랜드 차별화 속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