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브 팀, ‘2023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 아이디어 부문 학생부 우수상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3-10-25 09:06:47
수정 2023-10-25 09:06:47
정의준 기자
0개

아디브 팀(최아영 외 2명)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에서 주관한 ‘2023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에서 아이디어 부문 학생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상을 수상한 아디브 팀의 창업 아이템 워터킷은 광열효과와 계면증발 효과를 이용해 에너지 공급 없이 작동 가능한 해수담수화 장치로 전력 공급 불가능한 장소에서의 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특히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화학물리학과 김성균 교수팀의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워터킷은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지속가능한 물 문제 해결책으로 바다에 띄워놓으면 낮 동안 생산된 식수를 저녁에 회수하는 방식으로 식수를 공급한다. 워터킷 개발 및 보급은 군소도서개발도상국의 식수 공급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디브 팀은 “모든 사람이 안전한 식수를 제공받을 수 있을 때까지’라는 비전 아래 다양한 솔루션으로 물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며 “끊임 없는 연구를 통해 기술 사업화를 준비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최근 아디브 팀은 아이디어 실현을 위해 스타트업 ‘아디브’를 창업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한-계란 없다"…배달의민족, 계란 프라이데이 팝업
- 현대건설, ‘가덕도 신공항’ 손 뗀다…“장기표류 가능성”
- “1시간 배송”…이마트·올리브영 ‘퀵커머스’ 승부수
- 네이버 1분기 실적 ‘방긋’…쇼핑앱 효과 ‘톡톡’
- 금호석유화학, 1분기 깜짝 실적…“2분기엔 관세 여파”
- 쎌바이오텍, 1분기 영업이익 14억원… 전년 대비 27.1% 증가
- 씨젠, 1분기 매출 전년 대비 29% 증가… 흑자 전환 성공
- 미시간 주립대, 서울서 글로벌 동문회 개최…“지식·가치 연결하는 플랫폼”
- 종근당, 기억력 감퇴 개선제 '브레이닝캡슐' 캠페인 런칭
- 롯데에머티, 1분기 영업손 460억원…적자전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