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C에너지, 3분기 영업이익 595억…“자사주도 소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친환경 종합에너지 기업 SGC에너지는 2023년 3분기 매출액 8,005억원, 영업이익 595억원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7% 뛰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4% 상승한 373억원을 기록했다.
     
이날 SGC에너지는 이사회를 열고 총 발행 주식수의 1.82%에 해당하는 자사주 26만7,671주 소각도 결의했다. 이번 자사주 소각은 지난 2월 공언한 주주 환원 정책을 실천한 것으로, 소각 예정 금액은 약 120억원 규모이며 소각 예정일은 다음달 2일이다.
     
같은 날, 자회사 SGC이테크건설도 발행 주식수의 3.07%에 해당하는 자사주 10만3,028주 소각을 결정했다. SGC그룹의 자사주 소각은 이번이 처음이다.
     
3분기 발전·에너지 부문에서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지난 상반기 내 연차 정비를 모두 완료하여 가동률이 증가했으며, SMP(전력도매가격·System Marginal Price) 상한제 연료비 보전금이 반영되면서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됐다.
     
4분기에는 유연탄, 우드펠릿 등 에너지 연료 가격 하락과 동절기 SMP 상승을 통해 실적 개선을 이어 나갈 전망이다. 또한 오는 11월 말에는 CCU(이산화탄소 포집 및 활용) 사업을 위한 설비가 완공될 예정이며, 내년부터는 이산화탄소 재활용을 통한 판매 수익에 탄소배출권까지 확보하게 된다.
     
건설 및 부동산 부문에서는 원가 절감 노력과 플랜트 사업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진행으로 매출 규모가 전년 대비 성장했다. 자회사 SGC이테크건설은 3분기 매출 5,056억원, 영업이익 45억원을 기록했다.
     
이달 초 약 3억 달러 규모의 엠코테크놀로지 ‘베트남 첨단 반도체 패키징 공장’을 최단기간인 15개월 만에 완공하는 등 플랜트 부문에 수주 역량을 집중하며 매출 성장세에 힘을 보태고 있다.
     
4분기에는 친환경 및 반도체 등 미래 성장 분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국내외 신규 수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로써 올해 목표 가이던스 1조6,000억원을 초과 달성할 전망이다.
     
유리 사업 부문에서는 병 사업의 판매량 증가와 판매단가 인상, 국내 생활용품 판매 증가를 통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국내 최초로 개발 성공한 대용량 ‘세탁기 도어 글라스’의 판매가 지속되고 있고, 설비를 증설하고 있는 만큼 견조한 성장세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SGC에너지는 3분기까지 누적 매출 약 2조3,500억원, 영업이익은 934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올해 가이던스 매출 2조8,300억원 대비 약 83%에 이르는 수치다.
     
이우성 SGC에너지 대표는 “발전에너지 부문의 가동률 회복과 SMP 상한제 보전금 반영으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면서, 올 초 제시한 가이던스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음 달 완공 예정인 CCU 사업, 플랜트 중심의 신규 수주 등 전 사업 부문에서 적극적으로 영업 활동을 펼치며 수익성 개선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앞으로도 경영 실적과 현금 흐름 등을 고려한 현금 배당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 및 기업 가치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전자, 제56주년 창립기념식 개최
- 쿠팡, ‘대한민국 소상공인 대회’서 AI 기반 소상공인 성장 사례 소개
- 롯데웰푸드, 성수동에 자일리톨 팝업스토어 열어
- 쿠팡, ‘2025 소상공인 대회’서 AI 기반 성장 사례 소개
- 현대모비스, 3분기 영업익 7803억원…전년 동기 대비 14.1%↓
- 롯데 신동빈 회장, 각국 정상·글로벌 CEO와 협력 방안 논의
- 이한준 LH 사장, 개혁 3년 마무리…“국가 위해 또 다른 길 나선다”
- 롯데하이마트, 3분기 영업익 190억…전년比 39.3%↓
- 시몬스, '시몬스 테라스'서 크리스마스 트리·일루미네이션 선봬
- 롯데월드타워 미디어파사드, ‘서울시 좋은빛상’ 우수상 수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의회, 에너지 자립도시 실현 논의 '본격화'
- 2오동환 남원시의원, '지역상품 우선구매 조례'로 지역업체 판로 넓힌다
- 3삼성전자, 제56주년 창립기념식 개최
- 4계명문화대, RISE 사업 일환으로 청년 창업 역량 강화 및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 도모
- 5쿠팡, ‘대한민국 소상공인 대회’서 AI 기반 소상공인 성장 사례 소개
- 6롯데웰푸드, 성수동에 자일리톨 팝업스토어 열어
- 7부산교육연수원, 초등 교감·교사 미래교육 리더십 아카데미 운영
- 8경상원, '소공인 박람회'로 경제 활성화나서
- 9인천교통공사, PM 배터리 화재 대응 ‘실전형 합동훈련’
- 10인천시의회 정해권의장, 의용소방대원 대응 능력 격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