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3분기 영업익 1조 육박…“가전·전장 빛났다”
3분기 영업익 9,967억원…전년比 33.5%↑
“신사업 투자 결실”…B2B 매출 비중 30% 넘어
VS본부, 연간 매출액 첫 10조원 달성 전망
생활가전, 영업익 120% 증가…“경쟁력 입증”

[앵커]
LG전자가 올해 3분기 1조원에 육박하는 이익을 거뒀습니다. 생활가전 부문의 실적 개선과 미래 성장동력인 전장 사업이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실적을 이끌었는데요. 신사업 발굴을 지속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하겠단 계획입니다. 윤혜림 기자입니다.
[기자]
LG전자가 연결 기준으로 올해 3분기 매출 20조7,094억원, 영업이익 9,967억원의 성적표를 내놨습니다.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은 2.2%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33.5% 늘었습니다.
LG전자는 2030 미래비전 3대 동력으로 제시한 B2B 성장, 비하드웨어(Non-HW) 사업모델, 신사업 확보 등이 일관성 있게 추진된 결과라며 의미를 뒀습니다.
특히 전장, 냉난방공조(HVAC) 등 기업간거래(B2B)가 확대되며, 올해 LG전자의 매출 중 B2B 사업 매출은 30% 중반대를 차지했습니다.
전장을 담당하는 VS사업본부는 영업이익 1,349억원을 기록했고, 올해 처음으로 연간 매출액 10조원을 넘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일시적 수요둔화 가능성에도 VS사업본부의 성장동력인 전기차 전환 가속화와 고부가 부품 수요 고속 성장은 여전히 기대된다고 전망했습니다.
주력사업인 생활가전을 맡고 있는 H&A사업본부는 3분기 매출액 7조4,574억원, 영업이익 5,04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2배 이상 늘어난 겁니다. 연말 마케팅 비용 증가에도 생산, 구매, 물류 등 오퍼레이션 전반의 경쟁력이 높은 수익성을 이끌었단 분석입니다.
LG전자는 경기 불확실성 장기화에도 멕시코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 생산기지 가동을 본격화하고, 서비스·구독 신규 사업을 확대하는 등 4분기에도 성장세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LG전자 관계자
“4분기에는 경기 불확실성이 이어지고 시장의 경쟁도 심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가속화하고 주요 제품 판매를 확대하면서, 전장(사업)을 비롯한 B2B 사업을 강화해서 매출 성장을 계속 이어갈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윤혜림입니다. /grace_rim@sedaily.com
[영상편집 김가람]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콜마, 국내 최초 AI 기반 화장품 패키지 검색 플랫폼 론칭
- GM 한마음재단, 환경봉사활동 '시간을 걷다, 자연을 줍다' 진행
- 우아한청년들, 명절 맞아 ‘라이더 가족 초청이벤트’ 진행
- 포스코인터, '여수광양항 LNG 벙커링 협력체계 구축' MOU
- SK텔레콤, 추석 앞두고 1330억원 납품대금 조기 지급
- 자주, '쌀 고보습 스킨케어 라인' 출시
- 현대홈쇼핑, 고객만족도 조사서 TV·인터넷 부문 3년 연속 1위
- 삼성물산, 미국 기계학회 설계 인증 획득…SMR 수주 본격화
- 제네시스, GV60 마그마 공개 앞두고 국내외 주행 평가 진행
- 삼성전자, 으뜸효율가전 매출 20% 이상 증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천교육지원청, 학교행정 신뢰 높인다
- 2영천시의회, 추석 맞아 지역사회에 훈훈한 마음 전달
- 3영천시, 군장병·임신부 할인업소 운영
- 4조이웍스앤코, '써코니' 앞세운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 본격화
- 5영천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에 따른 시민 불편 최소화 총력 대응
- 62025 포항 지구촌 엑스포…세계 13개국 외국인·시민 5천여 명 국경 넘어 어울려
- 7김천시, 납세편의 위해 지방세 전 세목 신고·납부 기한 연장
- 8한국수력원자력-한국원자력환경공단, 데이터 공유 및 활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9경주, APEC으로 세계 무대에 서다
- 10NH투자증권, ‘N2 국내채권 슈퍼리워드’ 이벤트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