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지식산업센터 ‘하이큐브 구로’ 분양 중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하이퍼랜드는 서울 구로구 고척동 일대에 ‘하이큐브 구로’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큐브 구로’ 는 지하 1층~지상 18층, 지식산업센터 219실 및 근린생활시설 18실로 조성될 예정이다.
시공사는 금강종합건설이며, 오는 2026년 5월 준공 예정이다. 현재 근린생활시설은 완판됐고, 지식산업센터 분양이 진행 중이다.
‘하이큐브 구로’ 는 업무와 휴식이 공존하는 ‘하이퍼 커넥티드 랜드마크’ 콘셉트가 적용된다. ‘워라인’ 혹은 ‘워케이션’ 등의 업무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업무와 휴식공간이 공존하고, 도시와 도시의 경계가 사라진 초연결 비즈니스 트렌드의 중심이 될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하이큐브 구로’ 는 마곡과 G밸리를 잇는 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특히 당 지식산업센터가 위치하게 되는 구로구는, 업무네트워크 ·인프라·교통 등이 집중된 서울의 대표 비즈니스 벨트 중 하나로 꼽힌다.
실제, YBD·GBD·CBD 등 서울 3대 업무지구와 마곡지구·덕은DMC·영등포 업무지구 등이 가까워 산업 연계성이 뛰어난데다, 국내 최대규모의 디지털산업단지인 G밸리도 조성돼 있어, 향후 매머드급 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할 전망이다.
G밸리의 경우, 정보·통신·컴퓨터·전기·전자·지식산업 등 각종 IT산업 관련 기업이 집적돼 있는 첨단산업단지로, 다수의 대기업을 비롯해 약 1만 5,000개에 달하는 기업체가 입주해 있다.
굵직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 또한 높게 평가된다. 구로 차량기지 이전사업은 최근 재추진을 위한 용역에 착수, 차량기지 이전 후보지 선정과 기존 차량기지 개발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밖에 고척 공구상가 재건축·고척 4구역 재개발 사업 등도 예정돼 있어,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수요 유입에 따른 추가적인 인프라 확충이 예상된다.
‘하이큐브 구로’ 는 수도권 1호선 개봉역과 구일역이 각각 도보 5분과 10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입지로, 용산·시청·종로 등 서울 주요지역까지 환승없이 한번에 도달 가능하고, 단지 앞 버스정류장 이용 시 수도권 각지로도 쉽게 오갈 수 있다.
각종 편의시설도 가깝다. 지역 랜드마크 중 하나인 고척 스카이돔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목동점· 코스트코 고척점 등 쇼핑시설도 인접해 있다.
안양천·생태공원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주거타운이 기 조성돼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상품성 측면에서는 유니크한 외관 디자인 요소를 도입해 가시성과 심미성을 극대화했고, 상층부에 업무시설을 배치해 탁트인 도심 조망을 확보했다.
아울러, 법정 주차대수 대비 넉넉한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지하 1층에는 라운지·회의실 등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된다.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지상 6층 및 16 ~ 18층에는 스텝 테라스 와 옥상정원·옥상 스카이 가든도 조성한다.
분양 관계자는 “ ‘하이큐브 구로’ 는 서울 서남권 비즈니스 벨트의 중심지로 꼽히는 구로구에 들어서는 신개념 지식산업센터로, 분양 이전부터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컸던 단지”라며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2205가구 규모의 고척아이파크 수요 덕분에 근린생활시설이 100% 조기 완판된 바 있어, 지식산업센터 역시 단기간 내 분양이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차, 인도 맞춤형 '3륜 및 마이크로 4륜 EV' 콘셉트 공개
- ‘1조 클럽’ 한국맥도날드, 법인세 뭇매 맞자…역대 최대 기부금
- "인기 검증 IP 잡아라"…직접 드라마화 뛰어드는 웹툰 기업들
- 새해 OTT 콘텐츠 경쟁 치열…“공중파 제휴·해외 수상작 출시”
- 2조 수주 잭팟 터트린 삼성바이오…“미래 먹거리는 ADC”
- 통신3사, 멤버십 혜택 축소…VIP 기준은 상향
- 코레일, '철도-항공' 연계 강화…"역·항공사 지속 추가"
- 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
- 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차, 인도 맞춤형 '3륜 및 마이크로 4륜 EV' 콘셉트 공개
- 2임종룡 회장, IR 서한으로 韓 경제 강점과 밸류업 의지 표명
- 3일반환전 서비스 속도내는 증권가…환전 수수료 낮아질까
- 4‘1조 클럽’ 한국맥도날드, 법인세 뭇매 맞자…역대 최대 기부금
- 5새해 OTT 콘텐츠 경쟁 치열…“공중파 제휴·해외 수상작 출시”
- 6"인기 검증 IP 잡아라"…직접 드라마화 뛰어드는 웹툰 기업들
- 72조 수주 잭팟 터트린 삼성바이오…“미래 먹거리는 ADC”
- 8통신3사, 멤버십 혜택 축소…VIP 기준은 상향
- 9코레일, '철도-항공' 연계 강화…"역·항공사 지속 추가"
- 10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정부 합동추모식…우리가 함께 기억하겠습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