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미디어, 부산창조경제센터와 ‘부산워케이션’ 엘리베이터TV 캠페인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부산광역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서울생활권 직장인을 대상으로 '일(work), 삶(live), 쉼(play) 부산워케이션(workation)' 엘리베이터TV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워케이션은 평소 업무 공간을 떠나 산과 해변 등 휴양지에서 일(work)과 휴가(vacation)를 병행하는 새로운 근무 및 여행 방식이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워케이션 신청과 숙박 및 업무 공간을 예약할 수 있는 온라인 통합 플랫폼부터 부산역에 위치한 거점센터 1곳과 영도구 소재 위성센터 2곳, 부산 곳곳에 있는 파트너센터 53곳 등 비즈니스 인프라가 우수한 부산의 장점을 워케이션 이용자가 최대한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관광공사가 기업 인사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기업 10곳 중 6곳 이상인 63.4%가 직무 만족도 상승 및 생산성 향상을 이유로 워케이션 도입에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직장인들의 84.5%가 워케이션을 아직 경험하지 못한 것(여기어때, 2022)으로 나타났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기업들의 워케이션 수요는 높지만 아직 관련 정보와 인식이 전반적으로 부족한 현재의 사회적 분위기를 환기시키는 엘리베이터TV 영상 콘텐츠를 제작·송출함으로써 직장인들 사이에서 워케이션 문화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부산워케이션 이용자는 부산 전역에 촘촘하게 구축한 업무 공간, 대도시의 편리한 광역 교통망, 풍부한 해양 관광 자원, 하루 5만원, 최대 50만원까지 숙박비 지원, 5만원 상당의 관광 바우처, 부산을 상징하는 기념품과 사무용품으로 구성된 웰컴키트 등 다양한 공간·환경·재정적 혜택 받을 수 있다.
부산워케이션 엘리베이터TV 캠페인 영상 하단에 나오는 큐알코드를 찍으면 부산워케이션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고, 신청까지 가능한 온라인 통합 플랫폼으로 연결된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CBD(도심권역) 미래에셋센터원, YBD(여의도권역) FKI타워, GBD(강남권역) 군인공제회관, BBD(분당권역) 판교이노밸리 등 권역별 프라임 오피스 빌딩과 지식산업센터, 스파크플러스와 같은 공유오피스 등 260곳에 국내 최다 규모로 구축한 2,500대의 디지털 옥외광고(DOOH)인 오피스TV에서 부산워케이션 영상 콘텐츠를 송출한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오피스TV는 불특정 다수가 짧은 순간 지나치는 로비가 아닌 입주사 임직원이 매일 반복해서 머무르는 승강기 탑승 대기 공간에 정면 눈높이로 설치하고, 또렷한 음향까지 전달해 집중도가 높아 워케이션에 대한 기업들의 인식 전환과 수요 확대가 이뤄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유나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매니저는 “부산워케이션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엘리베이터TV 캠페인으로 일과 휴양을 위한 생활인구 유입을 증가시켜 도시 활성화 및 지역 기업 성장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태민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브랜드캠페인팀 리더는 “부산은 대도시 기반 시설과 해양 관광 자원이 조화를 잘 이뤄 비즈니스형 워케이션이 최적화된 도시다”라며, “앞으로도 사람과 기업을 이롭게 하고, 고객의 더 나은 생활에 기여하는 창업 이념과 기업 미션을 꾸준히 실천하는 활동으로 입주민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지난 2월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동남권협의회와 부울경 강소기업의 엘리베이터TV 광고 제작·송출을 지원하는 '폼'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6월과 10월에 세계적인 스타트업 축제 슬러시(SLUSH)의 스핀오프 행사인 '부산 슬러시드'와 '부산 아시아 창업 엑스포(플라이 아시아)'에 참여하는 등 부산생활권 기업 생태계 성장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고려아연 집중투표제 ,국민연금 등 주주들 지지 이어져…가처분은 넘어야할 산
- 설 앞두고 배추·무 가격 급등…정부, 유통실태 점검 나선다
- ‘최장 9일’ 설연휴, 환율부담에 국내여행 증가세
- 작년 네이버 연매출 10조원 이상 '역대 최고치' 전망
- "정치적 혼란 길어지면 한국 경제 성장률 1%대 고착"
- 尹 대통령 지지자 서울서부지법 난입 사태 40여건 부상 신고 접수…경찰관 5명 중상
- SKT, 설 전 파트너사에 1,230억원 대금 조기 지급
- 경찰청 "일부 尹 지지자 서부지법 폭력난동, 엄정 대응"
- 경찰, 尹 구속영장 발부한 차은경 서부지법 부장판사 신변 보호
- 정·재계 인사들, 트럼프 취임식 참석 위해 방미길 올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려아연 집중투표제 ,국민연금 등 주주들 지지 이어져…가처분은 넘어야할 산
- 2광주 119, 설연휴 응급상황‧병원·약국 안내 서비스 강화한다
- 3강원특별자치도, 설맞이 전통시장 소비촉진 캠페인 대대적 추진
- 4IWPG 원주지부, ‘세대 초월’ 평화 메시지 나눠
- 5강원특별자치도, 2025년 폐광지역 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모집
- 6설 앞두고 배추·무 가격 급등…정부, 유통실태 점검 나선다
- 7‘최장 9일’ 설연휴, 환율부담에 국내여행 증가세
- 8작년 네이버 연매출 10조원 이상 '역대 최고치' 전망
- 9"정치적 혼란 길어지면 한국 경제 성장률 1%대 고착"
- 10尹 대통령 지지자 서울서부지법 난입 사태 40여건 부상 신고 접수…경찰관 5명 중상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