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MZ대세 '빵빵이의 일상 간편식' 5종 출시
[서울경제TV=안자은 인턴기자] 세븐일레븐에서 요즘 대세 캐릭터 ‘빵빵이’와 ‘옥지’의 모습을 담은 다양한 간편식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달 2024년 캐릭터 마케팅을 이끌 메인 테마로 ‘빵빵이의 일상’을 선정하고 발렌타인데이 기획 상품을 선보여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올 한해 이를 활용한 다양한 차별화 상품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고물가 시대에 편의점 간편식이 각광을 받고 있는 만큼 세븐일레븐은 캐릭터 상품 카테고리를 간편식까지 확장해 주 고객층인 MZ세대를 적극 공략하고 편의점 캐릭터 마케팅 시장을 선도해나간다는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빵빵이와 옥지를 담은 재치있는 캐릭터 디자인 패키지는 물론, 최신 먹거리 트렌드를 반영한 플레이버를 다양하게 조합했다.
세븐일레븐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빵빵이의 일상’ 간편식은 ‘김밥’, ‘삼각김밥’ 등 총 5종이다. 먼저 오는 28일 ‘빵빵이땡초김밥’과 빵빵이땡초유부말이’ 2종을 선보인다.
빵빵이땡초김밥과 빵빵이땡초유부말이는 땡초의 알싸한 매운맛과 불고기의 달달함이 조화를 이루는 반전 있는 맛이 특징이다. 매운맛이 연상되는 빵빵이의 익살스러운 모습을 담은 패키지는 빵빵이의 일상 이주용 작가가 직접 패키지 디자인 작업에 참여해 콘텐트의 오리지널리티를 살려 더욱 실감나게 표현했다.
내달 5일과 12일에는 ‘옥지의 치즈김밥’과 ‘빵빵이삼각김밥’ 2종도 출시한다. 옥지의 치즈김밥은 옥지를 연상시키는 노란치즈와 계란지단채로 각종 재료를 감싸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돋보이며 그 사이로 느껴지는 매콤한 할라피뇨 체다치즈소스가 느끼함을 잡아준다.
함께 선보이는 ‘빵빵이삼각김밥’ 시리즈는 두 가지 맛을 세트로 구성한 상품으로 오는 5일에는 ‘빵빵이삼각김밥 불닭콘치즈&치킨마요’를 12일에는 ‘빵빵이삼각김밥 우삼겹마라&참치마요’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박영환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빵빵이의 일상 간편식 시리즈는 모두 반전있는 맛을 지닌 상품으로 빵빵이와 옥지의 캐릭터와의 조화를 고려해 개발했다”며 “세븐일레븐이 먹는 즐거움을 넘어 트렌디한 문화까지 동시에 소비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채로운 상품을 개발하여 업계를 리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hnje1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 빙그레, '인적분할 통해 지주회사 전환' 이사회 결의
- 최태원 SK그룹 회장 “새로운 관점으로 글로벌 난제 해법 찾자”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
- 사감위, 마사회 건전화 정책 추진 현장 점검
- "국방시설을 제로에너지건축물로"…에너지공단-국방시설본부 '맞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2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3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4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5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6“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7제2의 금투세, 코인 과세 추진에 투자자 반발
- 8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92금융 대출 쏠림 심화…보험·카드사 건전성 우려
- 10‘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