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컬래버로 연속 흥행

[서울경제TV=안자은 인턴기자] 이디야커피가 진행한 브랜드 협업 활동이 연이어 흥행하면서 ‘컬래버 맛집’으로 부상했다.
이디야커피는 단순한 음료 제공을 넘어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게임, 캐릭터, 식품 브랜드 등 여러 산업과의 협업을 진행했다.
특히 인기 게임 IP와의 활발한 컬래버로 잠재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2월 넥슨 ‘블루 아카이브’와의 프로모션은 한정판 굿즈가 오픈 3시간 만에 완판되고 홈페이지 접속 장애가 발생하는 등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컬래버 출시 당일은 매출이 전주 동요일 대비 30% 이상 증가하고 배달 매출은 2배 이상 증가하는 기록을 세웠다.
2021년과 2023년에는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와의 협업을 통해 전용 굿즈와 기프트카드, 팝업스토어 운영까지 유저 고객을 위한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캐릭터 IP와의 협업으로도 큰 이목을 끌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해 6월과 11월 ‘산리오캐릭터즈’와의 두 차례 컬래버 프로모션으로 아이들과 MZ세대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한정판 굿즈와 음료는 출시 직후부터 SNS에서 유행하며 대부분 매장에서 완판되는 등 연이은 품절 대란을 일으켰으며 작년 6월 첫 출시 직후에는 전국 가맹점 매출이 전월 대비 10% 증가하는 결과를 보였다.
이러한 컬래버 성과에 힘입어 이디야커피는 지난 12일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와 손잡고 봄 시즌 음료 3종을 출시했다. ‘허쉬 초콜릿 음료’ 3종은 출시 첫날부터 전국 가맹점에서 1만잔 이상 판매되는 등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타 기업과의 적극적인 컬래버 활동을 통해 가맹점 매출 증대, 신규 고객 유입 등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새로움과 특별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활동을 늘려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ahnje1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비철금속 거목' 故 최창걸 고려아연 명예회장 영결식 엄수
- 카카오게임즈, ‘로스트 아이돌론스 : 베일 오브 더 위치’ 정식 서비스
- 셀트리온, 안과 질환 복제약 '아이덴젤트' 美 허가
- KISEC 부산캠퍼스, 채용 연계형 보안 교육으로 지역 청년 취업 지원
- 발로란트 챔피언스 상하이서 개최…마스터스는 산티아고와 런던에서
- "3시리즈 출시 50주년"…BMW 코리아, 10월 온라인 한정판 출시
- 시스메이트, 'GITEX GLOBAL 2025'서 차세대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공개
- 제주항공, 한글날 맞아 손글씨 써주기 이벤트 진행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서울·판교에 브랜드 팝업 공간 운영
- 포스코인터내셔널, 매장량 세계 2위 탄자니아 흑연 광산 개발 본격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시, 가을마다 반복되는 은행나무 악취에 또 비상
- 2도성훈 인천교육감, 학생 중심 예술교육 생태계 구축 나서
- 3대구지방환경청, 강정고령 지점 조류경보 ‘관심’으로 하향
- 4'비철금속 거목' 故 최창걸 고려아연 명예회장 영결식 엄수
- 5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캠페인 영상 조회수 500만 달성
- 6아이와 부모 함께 '농촌살이'…임실군 체류형 거주시설 문 열었다
- 7카카오게임즈, ‘로스트 아이돌론스 : 베일 오브 더 위치’ 정식 서비스
- 8셀트리온, 안과 질환 복제약 '아이덴젤트' 美 허가
- 9KISEC 부산캠퍼스, 채용 연계형 보안 교육으로 지역 청년 취업 지원
- 10대경대 서울경기권 캠퍼스, 수시 1차 지난해보다 지원자 65.5% 증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