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소 민주당 후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 . .왕산허위선생순국기념비 참배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오는 4월 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대구 중구남구 더불어민주당 허소 예비후보는 후보등록 첫날인 21일 오전, 남구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등록을 했다.
허소 후보는 후보등록 후 달성공원내의 왕산허위선생순국기념비에서 이정현 남구의원 등 민주당 소속 의원과 캠프 관계자 20여명이 함께 참배를 하고 이번 선거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왕산허위선생순국기념비 옆에는 대한민국임시정부 초대 국무령을 지낸 석주이상룡 구국기념비도 함께 있다.
달성공원은 1910년대 독립을 목적으로 무장투장을 전개해 독립을 달성하려했던 대표적인 국내독립운동단체인 ‘대한광복회’의 결성지이다.
대한광복회’의 총사령을 지냈던 박상진 의사는 왕산 허위의 순국 후 수제자 그 시신을 수습했다.
왕산 허위 선생은 1907년 고종이 강제 퇴위하고 정미 7조약으로 대한제국 의병을 일으켰다.
1908년 한양진격투쟁을 벌였던 13도 창의군의 군사장으로 선봉대를 이끌고 동대문 밖 30리까지 진격했으나 준비하고 있던 일본군에 의해 격퇴당했다.
이후 일본군에 붙잡혀 서대문형무소에서 교수형에 처해져 순국했다.

허소 후보는 후보등록 후 달성공원내의 왕산허위선생순국기념비에서 민주당 소속 의원과 캠프 관계자 20여명이 함께 참배를 하고 이번 선거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허소 후보는 이날 “대구는 3․8만세운동과 대한광복회, 의열단 등 수많은 항일운동을 벌였던 자랑스러운 독립운동의 성지이다. 독립운동사를 부정하고 독립운동가를 모욕하는 이 정권에 분명한 경고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대단히 절박한 심정으로 시민들에게 호소한다. 더 이상 특정정당의 볼모가 되어서는 안 된다. 자랑스러운 대구역사를 부끄럽게 만드는 몰상식한 후보에게 우리의 미래를 맡길 수도 없다”며 “제가 국정파탄을 바로잡고 대한민국 정상화를 이루겠다. 대한민국의 미래와 중구남구의 재도약을 위해 새로운 선택을 해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허소 후보는 허훈, 허겸, 허위 선생의 5대손이다. 3대에 걸쳐 14인이 항일운동을 펼친 독립운동 명문가의 후손이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국내 최대 '월드IT쇼' 참가…광주시 "광주로 오세요"
- 전남도, '보성 전체 차(茶)랩' 청년마을…5회 연속 선정 쾌거
- 전남도, 일자리박람회 개최…148명 채용
- 광주·전남 일부지역 강풍주의보…최대 80㎜ 비
- 원주시, 강원특별자치도에 제21대 대선 공약 정책과제 제안
- [인터뷰]원강수 원주시장, 시민이 체감하는 경제 성장 .... 핵심 목표
- 전북자치도교육청, 고교생 대상 ‘학점 인정 학교 밖 주말 강좌’ 운영
- 전북자치도교육청, 2025년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청렴문화 정착 총력”
- 전북개발공사, ‘스마트 퇴근 알림톡’ 시행…복무 관리 효율화
- 완주군, ESG 경제대상 사회분야 전국 1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국내 최대 '월드IT쇼' 참가…광주시 "광주로 오세요"
- 2BMW 코리아, 업계 최초 전기차 시승 멤버십 프로그램 선보여
- 3“가성비·가심비 잡았다”…제주항공, ‘비즈 라이트’ 주 고객 30~40대
- 4볼보자동차코리아, ‘지구의 날’ 맞아 소등 캠페인 진행
- 5LG전자, 전기차 충전기 사업 접는다…"하이비차저 청산, 인력 재배치"
- 6신한금융, 日 와타리 'BESS 개발프로젝트'에 금융주선·대주참여
- 7ABL생명, 지구의 날 맞아 성북천 일대서 ‘그린 플로깅’ 봉사활동
- 8DB손보, ‘사랑의 버디’ 적립 기금 소방가족희망나눔 사업에 기부
- 9신한라이프, 대한철인3종협회와 공식 후원 협약 체결
- 10폴 바셋, 밀도와 'PAUL & meal' 광화문점 오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