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가정의 달은 ‘5월 동행축제’와 함께 하세요”
‘2024 동행축제’에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사업으로 참여
우수 소상공인 제품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이 5월 1일부터 시작한 중기부의 ‘살맛나는 행복쇼핑 2024 동행축제’에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사업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소진공이 추진하는 소상공인 지원사업 중 ▲O2O플랫폼, ▲소공인 판로지원,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소상공인협동조합, ▲지역상권 활성화, ▲공동세일전 등을 통해 고객에게 우수한 소상공인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와 다양한 체험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소진공의 O2O플랫폼 진출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8개 플랫폼(요기요, 패스오더, 지그재그, 숨고, 그립, 11번가, 크몽, 케이딜)과 협력하여 동행축제에 참여하는 소상공인 제품 대상 기획전, 할인쿠폰, 홍보·마케팅, 이벤트 방식으로 온라인 상품 판매지원을 실시한다.
특히, 패스오더는 소상공인 회원사 4,000곳에서 약 40만 명의 신규소비자 대상 ‘100원 아메리카노’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공인 판로개척지원사업에 참여한 291개사의 제품은 우체국쇼핑, 네이버, 롯데온, AK몰, G마켓, e베이재팬 등 온라인 유통플랫폼에서 동행축제기간 특별기획전과 다양한 판촉 이벤트(쿠폰, 홍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과 연계한 행사도 진행된다. 구매인증 이벤트를 통해 100여명에게 추첨을 통해 갤럭시 워치, 갤럭시 버즈, 충전식 온누리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또한, 1,369곳의 백년가게에서 BC카드 결제 할인(최대 10%, 월 1만원 한도), NH농협카드도 NH페이 마이캐치 후 이용 시 할인(10%)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인천공항 백년가게 매장에서 판매하는 60여개 밀키트 제품에 대해 축제기간 동안 10% 할인을 지원한다.
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은 온라인 특별기획전과 라이브커머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 G마켓, 옥션, 쿠팡, 티몬, 위메프에서 동행축제 기간 최대 25% 할인을 지원하고, 5.7(화)에는 유튜버 ‘입짧은햇님’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여 우수 협동조합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가정의 달에 진행되는 5월 동행축제의 성공을 위해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소비촉진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동행축제에서 각종 할인혜택과 이벤트를 누리고, 소상공인·전통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