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영구임대주택 주민 '정신건강 복지서비스' 지원
지역 7개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약

부산도시공사가 영구임대주택 주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복지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 14일 부산도시공사 BMC홀에서 부산 금정구, 부산진구, 북구, 사상구, 사하구, 영도구, 해운대구 등 7개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와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영구임대주택을 공급·관리하는 공사와 지역 관할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가 협업체계를 구축해 입주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정신건강(mental health)이란 마음 건강, 정신 보건, 정신 위생 등으로 불린다.
공사는 이번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정신적 피로, 스트레스, 고민 등의 경감과 완화 지원, 정신보건의료와 같은 정신장애의 예방과 회복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입주민 현황, 홍보 지원, 행사 장소 제공을 담당하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입주민 상담, 사례관리, 치료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사에서 관리하는 영구임대주택 1만725세대 중 수급자는 83%, 65세 이상 고령자 독거세대는 49% 정도다. 이 같은 입주민 현황에 맞춰 지난달부터 신체 건강을 돌보는 공공보건의료 분야의 양·한방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공사는 이번 정신건강 복지서비스를 추가로 시행해 '심신건강 3종 세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공사는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 우울감, 불안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구임대주택 입주민들에 대한 정신건강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입주민들이 보다 더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정오 박찬대 원내대표 정무특보, 담양군수 재선거 출마 행보 본격화
- 광주 북구,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우수상’ 수상
- 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담양군수 재선거 유력후보 A씨…경선불복 ‘10년 후보 무자격’ 당헌에 발목잡히나?
- 이정선 교육감 동창 감사관 채용비리 인사팀장 구속…검찰칼끝 어디까지?
- 광명시,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18개 동 방문
- KTL, 첨단 기능성 소재기반 산업 육성
- 경기도의회, "GH·경기신용보증재단 이전"...재검토 촉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정오 박찬대 원내대표 정무특보, 담양군수 재선거 출마 행보 본격화
- 2산업부, 연구개발·기술사업화 장비구축에 2400억원 투자
- 3광주 북구,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우수상’ 수상
- 4여야 '5월 조기대선' 가능성에 '고심 VS 본격화' 대응
- 5KT, 에이블스쿨 잡페어…“실무 역량 갖춘 AI 인재 채용"
- 6KT, MWC 2025 참가…대한민국 AI 기술력 알린다
- 7LG엔솔,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 46시리즈 공개
- 8삼성SDI, '인터배터리 2025'서 차세대 제품·기술 공개
- 9‘3대 폼팩터 모두 공개’ SK온, 인터배터리 2025 참가
- 10"회장 임기 채워라" "배당 과도"...이복현이 부른 금감원장 영역 논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