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프랑스 샹젤리제 거리서 ‘무드업 냉장고’ 체험행사
유럽 공략 박차…프랑스 비롯 유럽 7개국서 선보일 계획
최대 17만가지 조합으로 원하는 냉장고 컬러 선택 가능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LG전자는 지난 26일(현지시간) 오전 11시 45분부터 오후 4시까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샹젤리제에서 피크닉’을 주제로 무드업 냉장고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는 샹젤리제 거리를 길이 216m, 총넓이 4,212㎡의 대규모 피크닉 공간으로 꾸몄다. 이를 통해 현장 방문 고객은 LG전자 무드업 냉장고의 주요 기능을 체험하는 전시존과 무드업 냉장고로 꾸민 요리부스에서 만든 음식으로 피크닉을 즐길 수 있었다.
특히 파리의 샹젤리제 거리에서 민간기업이 대규모 행사를 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기에 행사 전부터 현지 주요 매체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주목받아 당일 4,000여 명 이상이 방문했다는 설명이다.
LG전자는 이번 샹젤리제 체험 행사와 함께 프랑스에 무드업 냉장고를 본격 출시한다. 유럽 시장에서 프랑스를 비롯해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등 7개국에 선보이며 연내 15개국까지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LG 무드업 냉장고는 냉장고 색상과 공간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 LG 씽큐 앱에서 최대 17만 가지 조합으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기만 하면 되는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컬러를 바꾸기 위해 패널을 교체하고 추가 비용까지 지불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또 폐기되는 패널이 없기 때문에 환경에도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또 인공지능(AI) 기능인 ‘인공지능 냉기케어시스템’으로 냉장고 사용 패턴을 분석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아침에 냉장고 사용 빈도가 높다면, 미리 집중 냉각모드로 작동해 내부 온도 상승을 줄여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하도록 돕는 방식이다.
무드업 냉장고는 구입 후에도 새로운 색상, 음원을 비롯해 신규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업가전(UP가전)’이다. LG전자는 6월 중 컬러 전문가가 엄선한 100여 개의 신규 색상을 추가하는 ‘마이컬러’와 자신만의 테마를 저장할 수 있는 ‘마이테마’ 기능을 신규 콘텐츠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천국 LG전자 유럽 지역 대표 부사장은 “LG 무드업 냉장고는 디자인과 컬러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혁신 제품으로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이번 샹젤리제 피크닉 행사와 같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꾸준히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유럽에 먼저 선보였던 소용량 모델 ‘2도어 모던엣지 무드업’ 냉장고를 오는 6월 중 국내 출시한다. 신제품의 상칸 냉장고 도어에는 문을 열지 않고도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노크온 기능이 있으며 하칸 냉동고는 컬러를 바꿀 수 있는 무드업 도어를 적용한 제품이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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