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서 긍정 콘텐츠 확산”…LG전자, ‘라이프스 굿’ 캠페인

경제·산업 입력 2024-05-28 13:44:29 수정 2024-05-28 13:44:29 황혜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美 뉴욕 타임스스퀘어 옥외광고 통해 캠페인 홍보영상 소개
29일부터 LG전자 유튜브, 틱동 등 온라인서 영상 공개 예정

LG전자는 지난 7일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을 통해 LG전자 'Life's Good' 글로벌 캠페인 홍보 영상을 선보였다.[사진=LG전자]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LG전자는 29일부터 알고리즘을 통해 온라인 상에서 긍정 콘텐츠를 확산하는 ‘소셜 미디어, 미소로 채우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LG전자는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25편의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담은 플레이리스트를 제작해 유튜브, 틱톡 등 글로벌 소셜 미디어 채널에 공개했다. 영상에는 삶에 대한 희망, 동기부여 등 다양한 주제를 담았다. 이 캠페인에는 인공지능(AI) 윤리학자인 케이시 피슬러 교수를 비롯해 630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튜버 ‘조쉬 하몬’, 380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튜버 ‘티나 최’ 등이 참여했다.
 

사용자의 콘텐츠 시청 패턴에 따라 변화하는 소셜 미디어 알고리즘을 활용해 삶에 대한 낙관적인 태도와 도전, 희망 등을 담은 콘텐츠를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소셜 미디어가 가진 알고리즘 구조라는 특성에 의해 전 세계적으로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대, 재생산되는 자극적이고 부정적인 콘텐츠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셜 미디어 이용자들의 자발적인 LG전자 캠페인 참여를 통해 소셜 미디어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 캠페인을 통해 집, 모빌리티 등의 생활공간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가 주로 활동하는 공간이 된 소셜 미디어에서도 낙관적인 태도로 더 나은 삶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겠다는 목표다.
 

한편 LG전자는 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옥외광고로 이번 캠페인 홍보 영상을 소개한 데 이어, 29일부터 LG전자 유튜브, 틱톡 등 온라인을 통해서도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김효은 LG전자 브랜드매니지먼트담당 상무는 “이번 캠페인은 삶에 대해 낙관하며 어려움 속에서도 담대한 도전을 이어가자는 LG전자의 브랜드 철학을 담은 ‘Life’s Good’ 캠페인의 연장선”이라며, “소셜 미디어 등 디지털 환경에서도 진정성 있게 LG전자의 브랜드 철학을 전하며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나라의 글로벌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하며 캠페인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숏폼 콘텐츠 플레이리스트와 ‘Life’s Good’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G전자 홈페이지와 글로벌 틱톡 채널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