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G, 올인원 HR SaaS 플랫폼 ‘탈렌엑스’ 출시…“AI·빅데이터 기술 결합”

경제·산업 입력 2024-06-12 08:55:31 수정 2024-06-12 08:55:31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탈렌엑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국내 HR 전문기업 휴먼컨설팅그룹(HCG)HR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올인원(All-in-One) HR SaaS 플랫폼 '탈렌엑스(talenx)'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탈렌엑스는 성과관리와 평가 모듈을 중심으로 근무관리, 인사관리, 워크플로우 등 HR의 주요 모듈을 결합한 통합 인재 솔루션이다.

 

HCG는 이미 성과관리, 평가 모듈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제공해 HR SaaS의 운영 효과성과 비용 효율성을 입증해왔다. 더불어, 800여 개의 고객사와 70만 이상의 사용자가 검증한 맞춤형 HR 솔루션의 전문성을 결합해 올인원 HR SaaS플랫폼 탈렌엑스(talenx)’를 설계했다.

 

디지털 전환, 원격 근무 확산, 비용 효율성 등으로 국내 HR SaaS 시장이 급성장 중인 가운데, 시장조사기업 맥시마이즈 마켓 리서치는 SaaS 기반 HR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이 12.5%에 이르는 것으로 예측했다.

 

국내 HR SaaS시장에도 다수의 솔루션들이 존재한다. 그러나, 기존 HR 솔루션들은 근태, 채용, 성과관리 등 특정 모듈에만 초점을 맞춘 제품들이 많고, HR 전 모듈을 제공한다 해도 소규모 기업에서만 사용되는 한계성을 보이고 있다는 게 HCG의 판단이다.

 

반면, 탈렌엑스는 애자일한 운영을 선호하는 스타트업부터 복잡한 제도와 다양한 운영 환경이 필요한 대기업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풍부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고, 고객사의 HR철학과 운영 정책에 따라 모든 HR 기능을 유연하게 설정하고 적용할 수 있는 차별점을 가진다.

 

또한, 탈렌엑스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슬랙, 시스코, 네이버, 카카오 등의 대표적 업무 도구와의 자동 연동, 대기업 그룹의 자사 구축형 그룹웨어, ERP 등과도 실시간 데이터 연동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HR SaaS 특유의 연결성과 유연성을 더욱 강화했다.

 

HCG20여 년이 넘는 HR 컨설팅과 서비스 운영 경험을 토대로 HR 트렌드, 베스트 프랙티스, 리더십 진단 모델, 성과 목표 추천 등 필요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HR 전문 콘텐츠를 탈렌엑스에 탑재해 제공할 계획이다.

 

탈렌엑스에는 이미 AI기반의 데이터 학습과 분석 모델링을 적용하여 평가자 의견의 긍정-부정 수준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주요 키워드를 시각화할 수 있는 피드백 분석 엔진이 장착됐고, 향후 HR 운영 최적화, 이상 데이터 신속 탐지, HR 예측 및 HR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다양한 AI 기능이 개발돼 탑재될 예정이다.

 

박재현 휴먼컨설팅그룹 대표는 탈렌엑스를 통해 구성원은 성장과 몰입을, 인사 담당자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경영진은 사업 전략의 성공적인 수행을 달성할 수 있는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