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 ‘2024올해의 한국명품브랜드’ 선정 발표
문화·생활
입력 2024-07-01 15:06:41
수정 2024-07-01 15:06:41
정의준 기자
0개

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는 제7회 ‘2024 올해의 한국명품브랜드’를 최종 선정 발표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한국명품브랜드’는 한류를 사랑하는 아시아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브랜드를 1차 선별하고 대기업군 중소기업군으로 구분해 한, 중, 아시아, 기타영어권 국가에 동시 발표한다.
최종 선정된 산업별 브랜드는 현대차 ‘제네시스’,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폴드’, LG전자 OLED TV, LG ‘디오스∙휘센’, 신세계백화점, 신라면세점, 경동나비엔, 정관장, 하림 펫푸드, 아가방, CJ ‘비비고’, 불닭볶음면, k팝그룹 ‘블랙핑크’가 선정됐다.
또한 K뷰티 부문에는 아모레퍼시픽 ‘설화수∙라네즈’, 엘지생활건강 ‘후∙숨37’, 올리브영, 글램팜, ‘케이팝 코스메틱스 미코펩톡스’가 선정되었으며, K패션에는 우영미, MCM, 젠틀몬스터가 선정됐다. 올해 신규 중소기업 브랜드로는 제나셀, 바바코코가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는 “한국의 명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언론에 발표함으로써 한류를 사랑하는 글로벌 소비자들의 가치소비에 기여하고 국내 기업의 브랜드 선택에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울대병원 박도중 교수, 대한외과학회 차기 이사장 선출
- 2025년 이대뇌혈관병원 심포지엄 성료
- 뇌심부자극술, 인지기능 저하 없이 발작 70% 감소
- 추나요법 건강보험 6년…"근골격계 통증 치료에 일관된 선호도 확인"
- 고려대의료원,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 3년 연속 발간
- 세브란스병원, NCSI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15년 연속 1위
- 돌연사 키우는 조용한 병…'비후성 심근병증' 아세요?
- 마곡 차병원 난임센터 오픈…아시아 최대 규모 AI 특화센터
- “로봇 유방 보존술, 안전하고 효과적” 세계 첫 다기관 연구 결과 나와
- 중년 다이어트…"근육량과 골밀도 유지하며 체지방 줄여야"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지 위에 시간을 새기고 빛을 입히다
- 2中 수출 규제로 이트륨 가격 폭등…첨단 산업 전방위 '비상'
- 3천안 이랜드 물류센터 화재…대응 2단계 발령, 헬기 8대 투입
- 4순창군의회, "농어촌 기본소득 국비 40%는 부족"
- 5남원시, 혹한 대비 '대설·한파 대책기간' 운영
- 6한미 협상 후폭풍…민주 ‘성과론’ vs 국힘 ‘검증론’ 충돌
- 7"日, 고물가 대응 위해 180조원대 투입…추경 130조원 전망"
- 8김영훈 노동장관 “울산화력 사고 구조적 원인 규명…엄정 수사”
- 9조태용 전 원장, 구속 타당성 다툰다…16일 구속적부심
- 10中, 자국민에 일본 방문 경고…‘대만 유사시’ 발언 후 파장 확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