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 ‘2024올해의 한국명품브랜드’ 선정 발표
문화·생활
입력 2024-07-01 15:06:41
수정 2024-07-01 15:06:41
정의준 기자
0개

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는 제7회 ‘2024 올해의 한국명품브랜드’를 최종 선정 발표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한국명품브랜드’는 한류를 사랑하는 아시아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브랜드를 1차 선별하고 대기업군 중소기업군으로 구분해 한, 중, 아시아, 기타영어권 국가에 동시 발표한다.
최종 선정된 산업별 브랜드는 현대차 ‘제네시스’,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폴드’, LG전자 OLED TV, LG ‘디오스∙휘센’, 신세계백화점, 신라면세점, 경동나비엔, 정관장, 하림 펫푸드, 아가방, CJ ‘비비고’, 불닭볶음면, k팝그룹 ‘블랙핑크’가 선정됐다.
또한 K뷰티 부문에는 아모레퍼시픽 ‘설화수∙라네즈’, 엘지생활건강 ‘후∙숨37’, 올리브영, 글램팜, ‘케이팝 코스메틱스 미코펩톡스’가 선정되었으며, K패션에는 우영미, MCM, 젠틀몬스터가 선정됐다. 올해 신규 중소기업 브랜드로는 제나셀, 바바코코가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는 “한국의 명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언론에 발표함으로써 한류를 사랑하는 글로벌 소비자들의 가치소비에 기여하고 국내 기업의 브랜드 선택에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려대 고령사회연구원, '초고령사회와 디지털 전환' 국제심포지엄 성료
- 파킨슨병 조기 진단의 중요한 단서 ‘장내 세균’
- 오픈런에 품귀현상까지…식약처 “마운자로˙위고비 고도비만에 써야”
- 연세건우병원, 낙성대역에 신축 개원…전문의 8인 체제 확대 운영
- 생선기름 속 오메가-3 지방산, 어린이 근시 위험 낮춘다
- 16세 미만서 발생하는 '소아특발성관절염'…유병률·발생률 밝혀져
- 유독 피곤하다면... 늦더위 탓 면역력·자율신경계 이상 의심해야
- 이화의료원 ‘이화 옴니 리더십 아카데미’ 운영
- 기온 33도 이상일 때 온열질환자 급증…질병청 "8월 말까지 주의"
- 무더운 여름, 전립선 건강엔 ‘빨간 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