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2024 대구경북 디지털배움터 교육’ 본격 운영

[대구=김정희기자] 대구가톨릭대(총장 성한기)는 누구나 디지털 기술을 쉽게 활용하고, 사회·경제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2024 대구경북 디지털배움터 교육’을 본격 운영 중이다.
‘2024 대구경북 디지털배움터 교육’은 시·도민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 고령층 등 디지털 취약계층이 쉽게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에 개소한 디지털배움터는 상설배움터, 체험존, 에듀버스, 파견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상설배움터는 대구에 2곳, 경북에 3곳이 운영중이며, 금융 피싱 예방, 본인 및 공공인증, 온라인콘텐츠 제작 등 실생활에 유용한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체험존에서는 키오스크, 멀티테이블, 디지털 혈압측정기 등을 통해 건강과 여가, 실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기기를 체험할 수 있다.
에듀버스는 디지털 교육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되는 차량으로, 대구와 경북 지역에 총 3대가 운영중이다. 경북의 넓은 면적과 고령화 특성을 고려해 홀로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초 교육을 집중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파견교육은 교육 수요가 있는 기관이나 단체에 강사를 파견하여 진행되며, 올해 교육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3인 이상이 수강할 수 있는 단체라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대구가톨릭대 윤협상 산학협력단장은 “디지털배움터 교육을 통해 대구경북 지역민 누구나 디지털 혜택을 누리게 하여, 디지털 평등을 실현하는데 지역사회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4 대구경북 디지털배움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대구시, 경상북도가 주관하고 대구가톨릭대, 이음길HR, ㈜KTcs가 공동 컨소시엄으로 참여했다. 교육신청은 ‘디지털배움터.kr’ 또는 디지털배움터 콜센터에서 가능하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박균택 의원, 시민과 소통강화 '광산 동네한바퀴' 민생탐방 '눈길'
- 전남도, 독특한 매력 지닌 이색 회의장소 ‘유니크베뉴’ 공모 나서
- 광주 명품 특산물 ‘무등산 수박’, 옛 명성 되찾는다
- 기장군민축구단, 올해 K4리그 첫 데뷔전서 아쉬운 패배
- 김정오 박찬대 원내대표 정무특보, 담양군수 재선거 출마 행보 본격화
- 광주 북구,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우수상’ 수상
- 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담양군수 재선거 유력후보 A씨…경선불복 ‘10년 후보 무자격’ 당헌에 발목잡히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박균택 의원, 시민과 소통강화 '광산 동네한바퀴' 민생탐방 '눈길'
- 2전남도, 독특한 매력 지닌 이색 회의장소 ‘유니크베뉴’ 공모 나서
- 3광주 명품 특산물 ‘무등산 수박’, 옛 명성 되찾는다
- 4대한상의 "국민 55% 미장 선호...기업 혁신성 때문"
- 5기장군민축구단, 올해 K4리그 첫 데뷔전서 아쉬운 패배
- 6김정오 박찬대 원내대표 정무특보, 담양군수 재선거 출마 행보 본격화
- 7산업부, 연구개발·기술사업화 장비구축에 2400억원 투자
- 8광주 북구,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우수상’ 수상
- 9여야 '5월 조기대선' 가능성에 '고심 VS 본격화' 대응
- 10KT, 에이블스쿨 잡페어…“실무 역량 갖춘 AI 인재 채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