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9월 동행축제’ 동참…中企 판로 지원
경제·산업
입력 2024-08-28 13:44:00
수정 2024-08-28 13:44:00
이수빈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공영홈쇼핑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9월 동행축제’에 동참한다고 28일 밝혔다.
28일부터 한 달 간 열리는 9월 동행축제를 위해 TV홈쇼핑, 모바일 앱, 공영라방 등 전 채널을 동원해 판로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중기부 산하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판로지원 행사에 적극 동참하고, 민생 경제를 살리기 위해 기획했다.
공영홈쇼핑은 2020년 ‘동행세일’로 시작해 올해 5년째를 맞는 동행축제에 매년 참가해 총 4,000억 원의 판로지원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5월, 9월, 12월 3차례의 ‘동행축제’에서 총 2,700억 원의 판매고를 올린 바 있다.
이번 9월 동행축제를 위해서는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이 내수활성화 프로젝트를 위해 지역 축제 현장을 직접 찾아간다. 국내 관광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30일 ‘충북 괴산고추축제’, 다음달 6일 ‘춘천 금빛장터’, 19일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에서 현장 라이브를 진행한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공공기관 TV홈쇼핑으로서 매년 동행축제에 적극 동참해 우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며, “내수활성화를 통해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개최하는 이번 동행축제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ICN x 문베일, Web3 게임에 ‘탈중앙화’ 실현
- 스태리그룹, 캐나다 코스트코 본사와 주얼리 납품 계약
- 옥타, 한국법인 대표에 황규언 씨 선임
- 트리즈, CJ온스타일 가공식품 음료부문 카테고리 최고 매출
- 비섬아이앤씨,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제공기업 선정
- SBA, ‘런웨이투서울 X 빌보드코리아’ 상설 전시 개최
- 중기중앙회, 2025 제1차 공공구매제도활성화위원회 개최
- 하이시간, 여름철 시계착용 시 주의사항·관리요령 전해
- 인사이터, 부모와 자녀 간 소통 돕는 AI 특강
- 제이씨, 스마트 HACCP·GMP 관리 솔루션 'GIS' 월 구독형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