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소독 전문브랜드 ‘위칙’, 셀프빨래방 사업 진출
경제·산업
입력 2024-08-29 08:17:58
수정 2024-08-29 08:17:58
정의준 기자
0개

생활 소독 전문브랜드 위칙은 서울 강동구 길동에 ‘위칙 소독 빨래방' 1호점을 시작으로 총 5개점을 동시 오픈하며, 셀프빨래방 가맹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위칙은 생활 소독 전문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셀프빨래방 가맹사업에 진출, 내년까지 전국 100개점을 목표로 셀프빨래방 가맹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콜센터 운영, A/S 및 장비 점검 서비스와 매장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매장홍보와 월 행사 및 B2B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가맹점주의 매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위칙 소독 빨래방은 텀블링 건조로 알러지케어, 살균 기능과 세탁물 손상을 최소화하는 상업용 글로벌 세탁 장비 ‘ALLIANCE SPEED QUEEN’ 제품을 설치할 예정이다.
여기에 유해균, 곰팡이, 코로나19바이러스까지 살균하는 FDA에서 승인받은 미국 대표 원료사 파일럿(PILOT)사의 원료를 공수해 국내에서 제조한 위칙 소독섬유유연제를 선보일 방침이며, 최근 빨래방 트렌드를 반영해 24시간 무인시스템으로 운영한다.
김용수 위칙 대표는 “최근 1인가구.맞벌이 가구 증가 등의 영향으로 셀프 빨래방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지만 인구 대비 셀프빨래방 비율이 주변 국가에 비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소독에 특화된 세탁용품으로 전문 소독 빨래방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尹부부, 구치소서 맞는 추석… "특식 없이 실외 운동 시간 제공"
- 이재명 대통령, 국정 지지율 53.5%…4주 만에 반등
- 산업장관, 방미 귀국…"한국 외환시장 민감성 상당한 공감대"
- 서울시, 취약 어르신 3만5000명에 추석 특식 제공
- 작년 추석연휴 휴게소서 1인 1만5000원 썼다
- OPEC+, 11월 소폭증산 합의…공급과잉 우려 완화
- 촉법소년 , 2년 간 2만명 넘어…"30% 가까이 늘어"
- 추석 차례상 비용 20~30만원대…"작년보다 1% 낮아"
- K-헤어케어 브랜드 트리셀, 美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 전격 런칭
- 올해 공항 내 속도위반 144건…전년比 2배 상승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박명호(전 계명문화대 총장) 씨 별세
- 2尹부부, 구치소서 맞는 추석… "특식 없이 실외 운동 시간 제공"
- 3이재명 대통령, 국정 지지율 53.5%…4주 만에 반등
- 4산업장관, 방미 귀국…"한국 외환시장 민감성 상당한 공감대"
- 5서울시, 취약 어르신 3만5000명에 추석 특식 제공
- 6작년 추석연휴 휴게소서 1인 1만5000원 썼다
- 7OPEC+, 11월 소폭증산 합의…공급과잉 우려 완화
- 8촉법소년 , 2년 간 2만명 넘어…"30% 가까이 늘어"
- 9추석 차례상 비용 20~30만원대…"작년보다 1% 낮아"
- 10K-헤어케어 브랜드 트리셀, 美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 전격 런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