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 확대 운영
폐가전 95톤 수거 등 고객 참여 ↑
수거 폐가전 철·구리 등 재생산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현대홈쇼핑은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에 일조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전자폐기물 자원순한 캠페인'의 규모를 키워 확대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현대홈쇼핑과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E-순환거버넌스, 대한주택관리사협회가 지난 4월부터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은 아파트·연립주택 등 집합건물에 중·소형가전 전용 수거함을 설치하고 수거함이나 픽업 서비스를 통해 모아진 전자제품을 철·구리·알루미늄 등으로 재생산하는 사업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설치된 수거함은 전국 400여 곳 규모로, 현재까지 수거된 폐가전은 95톤을 넘어섰다. 전체 물량 중 전문업체를 거쳐 철·구리·알루미늄 등 전자제품용 소재로 재생산된 비중이 98%에 달한다. 이를 통해 소나무 5만 그루를 심은 것에 준하는 탄소저감효과를 창출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현대홈쇼핑은 더 많은 고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전용 수거함을 500여 곳 추가 설치해 전국 총 900여 곳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캠페인 활성화를 위한 집중 마케팅도 펼친다. 자체 친환경 캐릭터인 '눈곰이'를 앞세워 TV, SNS를 통한 캠페인 홍보에 나서는가 하면, 오는 11월 30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을 통해 폐가전 픽업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 현대H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을 증정한다. 적립금 혜택 대상은 소형가전 5개 이상 또는 대형가전 1개 이상 수거를 신청한 고객이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는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에 대한 높은 호응으로 캠페인을 더 확대해 운영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ESG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 고객에게 신뢰 받을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산업부, 연구개발·기술사업화 장비구축에 2400억원 투자
- 여야 '5월 조기대선' 가능성에 '고심 VS 본격화' 대응
- KT, 에이블스쿨 잡페어…“실무 역량 갖춘 AI 인재 채용"
- KT, MWC 2025 참가…대한민국 AI 기술력 알린다
- LG엔솔,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 46시리즈 공개
- 삼성SDI, '인터배터리 2025'서 차세대 제품·기술 공개
- ‘3대 폼팩터 모두 공개’ SK온, 인터배터리 2025 참가
- [김효진 기자의 heavy?heavy!] 美 공장 건설이 답일까…셈법 복잡해진 국내 철강업계
- "이번엔 팔릴까"…'몸값 4조' SK해운, HMM 우선협상자 선정
- 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산업부, 연구개발·기술사업화 장비구축에 2400억원 투자
- 2광주 북구,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우수상’ 수상
- 3여야 '5월 조기대선' 가능성에 '고심 VS 본격화' 대응
- 4KT, 에이블스쿨 잡페어…“실무 역량 갖춘 AI 인재 채용"
- 5KT, MWC 2025 참가…대한민국 AI 기술력 알린다
- 6LG엔솔,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 46시리즈 공개
- 7삼성SDI, '인터배터리 2025'서 차세대 제품·기술 공개
- 8‘3대 폼팩터 모두 공개’ SK온, 인터배터리 2025 참가
- 9"회장 임기 채워라" "배당 과도"...이복현이 부른 금감원장 영역 논란
- 10월가 몰려간 서학개미 잡아라…증권가, 해외 주식 세미나 잇따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