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
증권·금융
입력 2024-09-24 22:23:36
수정 2024-09-24 22:23:36
김도하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는 24일 서울 답십리 현대시장을 끝으로 9월 한 달간 실시한 '모두가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관할 소방서 및 시장 상인들과 함께한 현장 캠페인은 전국 8곳의 전통시장에서 진행됐으며, 화재예방을 위해 소화기 배포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답십리 현대시장에서는 '선지키는 우리가게' 안전스티커 부착과 전통시장 화재 예방을 위한 '불끄는 앞치마'를 제작·배포했다.
상인들은 '선지키는 우리가게' 캠페인을 통해 화재 발생 시 소방차 진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발적으로 소방차 길 확보에 참여하는 모습을 시연했다.
시장 상인들에게 배포한 '불끄는 앞치마'는 평소 앞치마로 사용하다가 화재 시에는 산소를 즉각 차단시킴으로써 질식소화에 도움을 주는 방화 보조 도구로 사용할 수 있다.
협회는 또 소화기 배포와 함께 안전교육을 실시해 상인들과 방문객들에게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알렸다.
강영구 화재보험협회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이 전통시장 안전문화 정착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기를 기대한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전통시장이 더욱 안전하고 번성하는 상거래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C제일은행, 최고 4.0% 금리 ‘SC제일 Hi통장’ 출시
- 수출입銀, 6년 만에 사무라이본드 발행…3·5·7년물 650억엔 규모
- 수출입銀, 팀네이버와 ‘K-ICT’ 첨단산업 글로벌 진출 나선다
- 오늘부터 2,000억원 '기업 밸류업 펀드' 투자 개시…코스피 오를까
- 셀트리온도 또 자사주 1,000억 매입..올해만 5번째
- 달러 강세에 '달러보험' 뜬다…환차익 기대감에 가입 급증
- 3거래일만에 거래량 35%↓…外人따라 주가 희비 갈린다
- 아우딘퓨쳐스, 세븐틴 에스쿱스와 '네오젠' 마케팅 박차
- 신학기 수협은행장 취임…"디지털 경쟁력 강화"
- [단독] 교보증권 점포 절반 이하로 줄인다...감원 '칼바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CJ프레시웨이 ESG 보고서, 美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2년 연속 금상
- 2대상, ‘GWP AWARDS 2024’ 성료…"파트너사와 동반성장"
- 3원주시-특별보좌관, 시정 발전 방향 논의
- 4하이트진로, 캄보디아 ‘진로 EDM 페스티벌’ 성료
- 5기아, ‘EV9 GT’ 세계 최초 공개…내년 상반기 출시
- 6CJ제일제당, 행안부와 손잡고 '위기 가구' 발굴·지원
- 7LG전자 '비즈노베이터' 성과발표회 개최…"B2B 사업에 스타트업과 협업"
- 8현대차, LA오토쇼서 '아이오닉 9·이니시움' 공개
- 9제네시스, LA오토쇼서 GV70 부분변경 모델 공개
- 10팀네이버, 수은과 ‘첨단 IT 기반 글로벌 비즈니스’ 활성화 협력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