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
증권·금융
입력 2024-09-24 22:23:36
수정 2024-09-24 22:23:36
김도하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는 24일 서울 답십리 현대시장을 끝으로 9월 한 달간 실시한 '모두가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관할 소방서 및 시장 상인들과 함께한 현장 캠페인은 전국 8곳의 전통시장에서 진행됐으며, 화재예방을 위해 소화기 배포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답십리 현대시장에서는 '선지키는 우리가게' 안전스티커 부착과 전통시장 화재 예방을 위한 '불끄는 앞치마'를 제작·배포했다.
상인들은 '선지키는 우리가게' 캠페인을 통해 화재 발생 시 소방차 진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발적으로 소방차 길 확보에 참여하는 모습을 시연했다.
시장 상인들에게 배포한 '불끄는 앞치마'는 평소 앞치마로 사용하다가 화재 시에는 산소를 즉각 차단시킴으로써 질식소화에 도움을 주는 방화 보조 도구로 사용할 수 있다.
협회는 또 소화기 배포와 함께 안전교육을 실시해 상인들과 방문객들에게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알렸다.
강영구 화재보험협회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이 전통시장 안전문화 정착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기를 기대한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전통시장이 더욱 안전하고 번성하는 상거래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나금융, 계열 정비 박차…자산운용도 직속으로
- 캐롯 품은 한화손보…車보험 수익성 개선 과제
- '9만전자·40만닉스'…코스피, 사상 첫 3500 돌파
- 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씰룩' 일본 5대 지상파 TV 진출
- 마스턴투자운용, 상업용 부동산 분석 담은 ‘마스턴 인사이트’ 공식 런칭
- 미건라이프사이언스, 보급형 척추온열기 '리본라이트' KC인증 획득
- 나라셀라, 하반기 '온·오프 채널' 공급 물량 확대
- BNK부산은행, 추석 맞아 '부산역·진영휴게소 이동점포' 운영
- 강태영 NH농협은행장 "추석 연휴 기간 사이버 보안 총력"
- BNK신용정보, 추석 맞아 '행복한 희망나눔' 행사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AI로 미래를 여는 임실'…2025 ON마을 화합 한마당 열려
- 2코엑스, 야외 도시 숲으로 탈바꿈…"美 SWA 그룹 조경"
- 3LG전자·LG CNS·LG엔솔, '원 LG' 선봬…"AI 데이터센터 사업 강화"
- 4임실N치즈축제, 개막과 동시에 흥행 폭발…역대 최대 인파 기록ㅊ
- 5여수 국동항 폐유 유출, 파손된 저장용기서 770리터 흘러나와
- 6삼성전자·SK하이닉스, 주가 상승…3분기 상장사 시총 331조원 증가
- 7수성구 지산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청소년이 GREEN 줍깅’ 환경 실천 프로그램 진행
- 8계명문화대, 학생 주도형 ‘비슬제(새봄월드)’로 대학 축제 새 전환점 활짝
- 9영남이공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과, 산불 피해지역에 ‘들마루’ 기증
- 10김승수 의원 “한국어능력시험 해외 응시자 5년만에 4.4배 ‘껑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