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울산경찰청 ‘피싱사기 예방캠페인 챌린지’ 참여
경제·산업
입력 2024-09-26 16:30:16
수정 2024-09-26 16:30:16
이수빈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S-OIL(에쓰오일)은 울산경찰청과 함께 개인·금융정보나 금전이체를 유도하는 피싱 사기 예방을 위해 캐릭터 구도일과 경찰관이 함께 출연하는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제작해 지난 25일부터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울산경찰청이 자체 제작한 피싱사기 예방곡에 맞춰 에쓰오일의 구도일탈인형과 남녀 경찰관이 함께 춤을 추는 모습을 담고있다. 손을 수화기 모양으로 들어 귀에 댔다 전화를 끊는 직관적인 율동은 시민들에게 피싱사기 예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인식시키고 경각심을 일깨운다.
최근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이 빈발하면서 시민들의 경제적 피해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울산경찰청은 이를 예방하기 위해 이달 11일부터 피싱예방 댄스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유명 인플루언서 수마일에 이어 기업캐릭터 중 대중적 인지도·선호도가 가장 높은 구도일이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여 대중들의 캠페인에 대한 관심을 끌어내고 확산의 기폭제가 되고 있다는 평가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캐릭터 구도일은 브랜드 마스코트로서 회사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통 메신저로서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을 미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회 공동체를 위한 공익적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입 안이 건조해 불편할 땐 인공타액 ‘드라이메디겔’
- 일동생활건강, 유튜버 ‘비타민신지니’ 콜라보 신제품 ‘지큐랩’ 2종 출시
- 정용진, G마켓 살릴까…신세계·알리바바 JV 의장 선임
- 슬림폰 전쟁 ‘옛말’…삼성·애플, 소비자 외면에 ‘전략 변경’
- 자동차업계 ‘시름’…관세·中경쟁·탄소감축 ‘삼중고’
- ‘취임 1년’ 이한우 현대건설 대표…“수익구조 과제”
- LG엔솔, 우주용 배터리 개발 참여…“사업 다각화”
- 넥슨, 3분기 실적 역성장…4분기 반등 시험대
- 크래프톤, ‘자발적 퇴사선택 프로그램’ 공지
- 셀트리온 소액주주 집단행동…“주가 횡보 책임져라”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입 안이 건조해 불편할 땐 인공타액 ‘드라이메디겔’
- 2일동생활건강, 유튜버 ‘비타민신지니’ 콜라보 신제품 ‘지큐랩’ 2종 출시
- 3고려대의료원,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 3년 연속 발간
- 4세브란스병원, NCSI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15년 연속 1위
- 5"강진을 혁신하자" 김보미·노두섭 의원 북콘서트 성황
- 6돌연사 키우는 조용한 병…'비후성 심근병증' 아세요?
- 7김한종 장성군수 "정부 예산 확보에 사활"
- 8마곡 차병원 난임센터 오픈…아시아 최대 규모 AI 특화센터
- 9정용진, G마켓 살릴까…신세계·알리바바 JV 의장 선임
- 10슬림폰 전쟁 ‘옛말’…삼성·애플, 소비자 외면에 ‘전략 변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