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리본, '2024 제13회 강남구 아름다운 건축물 시상식'서 우수상 및 아름다운 건축상 수상
뉴본씨앤디의 건축개발사업본부 아크리본이 PCM(Project Construction Management)한 건축물들이 '2024 제13회 강남구 아름다운 건축물 시상식'에서 우수상과 아름다운 건축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강남구가 주최하는 ‘제13회 강남구 아름다운 건축물 시상식’은 건축물의 미적 가치와 기능성, 친환경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시상식으로 이번 시상식에서 아크리본은 PCM을 맡아 진행한 역삼동 ‘아크디에이치(ARCDE H)’가 우수상, ‘마루빌딩’이 아름다운 건축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우수상을 받은 ‘아크디에이치’는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의 사옥으로 뉴본씨앤디의 PM 이근웅 대표, CM 원정미 건축사와 함께 ㈜건축사사무소 RoA아키텍츠가 설계를 맡고, 다산건설엔지니어링㈜이 시공을 담당했다.
해당 건물은 에너지 효율 1등급의 녹색건축인증을 받았으며,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고 환경 친화적인 건물로 평가받고 있다.
아름다운 건축상을 받은 ‘마루빌딩’은 연면적은 424.71㎡,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로 ㈜건축사사무소 서가가 설계를 맡았으며, 시공은 다미건설㈜이 담당했다. 지난해 착공해 올해 준공된 ‘마루빌딩’ 역시 심미적 가치와 기능성을 고루 갖춘 건축물로 평가받고 있다.
PCM 전문 기업 아크리본은 현재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위한 사옥 설계와 시공을 비롯해, 임대 및 건물 관리까지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며, 건축물의 기능적, 심미적, 환경적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강남구 아름다운 건축물 시상에서 우수상과 아름다운 건축상을 수상한 ‘아크디에이치’와 ‘마루빌딩’은 아크리본의 PCM 역량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며 “당사와 함께 한다면 고품격의 건축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동시에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공간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물 신축 및 PCM 서비스 관련 문의는 아크리본 공식 홈페이지에서 상담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각국 정상, 트럼프 취임 앞두고 국제질서 격변 대비 움직임
- 한남4구역 시공사 오늘 결정…삼성·현대 증 승자는
- 무암, 생성형 AI 활용 한국 전래동화 프로젝트 착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