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 ‘2024 PA 컨퍼런스’ 개최…“데이터가 바꾸는 HR의 미래 경험”

경제·산업 입력 2024-10-10 09:10:11 수정 2024-10-10 09:10:11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원티드랩]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PARI(People Analytics Research Institute)와 함께 데이터 분석을 통한 HR 의사결정을 주제로 ‘2024 PEOPLE ANALYTICS(피플 애널리틱스·PA)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행사는 1114일 서울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열린다. 

 

‘2024 PA 컨퍼런스는 피플 애널리틱스(People Analytics)를 중심으로, HR 담당자들이 데이터 기반으로 인재 관리와 조직 성과를 최적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국내·HR 및 데이터 분석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6개의 주요 발표 세션을 통해 최신 동향과 실무 적용 사례를 공유하며,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후 패널토론이 차례로 진행된다.

 

트랙별 주요 발표 세션을 살펴보면, 오전에는 김다혜 캐피탈원(Capital One) 피플 애널리틱스 비즈니스 매니저, 박은연 실리콘밸리 HR 포럼 회장, 이상석 한국전력공사 인사처 HR 애널리틱스 담당 차장이 ‘2024 PARI: 생성형 AI와 한국형 PA의 혁신, 성공적 도입과 미래로의 확산 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배수정 mySUNI 리서치 펠로우가 진단과 학습 효과성 데이터를 중심으로 ‘HR 데이터를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다룬다.

여기에 돈 클링호퍼(Dawn Klinghoffer) 마이크로소프트 부사장 및 피플 애널리틱스 책임자, 김민송 마이크로소프트 시니어 피플 애널리스트가 AI 시대의 피플 애널리틱스 트렌드를 다룬다. 이찬우 비바리퍼블리카(토스) HR테크 팀 구성원은 인사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분석하기 위한 플랫폼 구축, 인사 SaaS 솔루션과의 연계를 통한 효율화, 다양한 모델링을 활용한 인사이트 도출 방법을 설명한다.

 

이어 오후에는 김동환 SK디스커버리 매니저는 데이터분석가로서 커리어를 시작하여 현업에서 마주한 HR 문제들을 소개하고 HR 애널리틱스를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고민한 케이스를 소개한다. 이경민 LG인화원 전문교육센터 DX대학 책임과 정백우 LG전자 CTO부문 조직문화팀 선임이 데이터로 그리는 LG HR의 미래 방향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지는 패널토론 1부에서는 ‘People Analytics,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할까라는 주제로 PA 도입 초기 단계에서 직면하는 도전 과제와 실무적 해결책을 다룬다. 연사로는 윤명훈 원티드랩 CoS(Chief of Staff) 김기웅 CJ 대한통운 인사지원실 평가보상팀 선임 이상진 드림에이스 HR & GA팀 수석연구원 이은선 ASML코리아(ASLM Korea) HR&O Talent & Learning Team 프로가 참여해 PA 도입 경험과 실무적 팁을 공유한다.

 

패널토론 2부에서는 ‘People Data로 일의 세계를 탐구하다: 혁신적 가설과 그 검증이라는 주제로 공공 및 민간 부문 전문가들이 최근 HR 가설과 그 검증 과정을 다룬다. 김창일 한국학중앙연구원 인사팀 책임 김수현 동아쏘시오홀딩스 HR전략팀 HR데이터 분석가 송지훈 엔씨소프트 Company 데이터 분석가 등이 연사로 나서 가설 검증 과정에서의 도전 요소는 무엇이 있는지 등 PA의 활용 방안을 논의한다.

 

주요 후원사로는 데이터 기반 HR 전략 강화를 위한 분석 플랫폼 세일즈포스 태블로통합 HRD 솔루션 패스트캠퍼스채용 컨설팅 전문가 그룹 ‘ACG’ AI 채용 서비스 프리즘&몬스터운영사 무하유B2B 경비지출 전문 기업 비즈플레이인재검증 플랫폼 스펙터등이 참여한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이번 ‘2024 PA 컨퍼런스HR 데이터 분석의 최신 트렌드와 실무 적용 방법을 공유함으로써, 기업들이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글로벌 전문가들과 함께 최신 사례를 심도 있게 다루는 이 자리는 HR 담당자들에게 데이터 기반으로 인재 관리와 조직성과를 혁신할 수 있는 새로운 통찰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