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렉서스, 판매 서비스 만족도 조사 1·2위 차지
컨슈머인사이트, 2024 자동차 기획 조사 결과 발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4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에서 토요타가 1위, 렉서스가 2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는데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합하여 지난 7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의향자 총 9만5,389명을 대상으로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와 AS 만족도(CSI)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는 신차 구입 1년 이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시장, 영업사원, 판매과정, 판매 후 고객관리 등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며 토요타 브랜드는 이 항목에서 843점을 받아 올해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렉서스 브랜드 역시 810점을 받아 3년째 2위를 차지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에서 토요타 브랜드가 2015년부터 올해까지 총 6회 1위를 차지했으며 렉서스 브랜드는 2016년부터 총 4회에 걸쳐 1위를 차지하며 10년간 양 브랜드가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의 1위 자리를 지켰다.
AS 만족도(CSI)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 센터를 이용한 소비자의 애프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평가로 토요타 브랜드는 851점으로 2위를, 렉서스 브랜드는 849점으로 3위를 차지하는 등 전체 브랜드 평균 점수인 804점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강대환 한국토요타자동차 부사장은 “이번 조사 결과는 전국의 토요타·렉서스 딜러들과 한국토요타자동차 임직원들이 고객분들의 행복을 위해 헌신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올해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소중한 고객의 의견에 더욱 귀 기울여 보다 좋은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선사하는 브랜드로 지속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국내은행 1분기 순익 6.9조…전년比 28.7% '껑충'
- 신규 일자리 11분기째 연속 감소…고용시장 ‘장기 침체’
- 주류업계, 여름 성수기 공략 속도…"도수·디자인 리뉴얼"
- [김효진 기자의 heavy?heavy!] 한 달 밀린 티웨이항공 임시 주총…다음 시나리오는
- 다이어트 건기식 '중복 섭취' 주의…소비자원, "간 독성 위험"
- "책은 힙하다"…출판업계 순풍, 언제까지 이어질까
- 앳킨슨 ITIF 회장 “수출 중심 경제성장에 기술혁신 필요”
- 'AI 기본법' 시행 앞두고 게임 업계 '긴장'
- 삼성전자, ‘갤S25 엣지’ 출격…초슬림폰 시장 잡는다
- [부동산 캘린더] 내주 1428가구 분양…"건설사 분양 일정 조율"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공모주 시장 훈풍 기대감 상승…새내기株 이달 평균 110% 올라
- 2신한금융 유럽 순회 IR 진행…글로벌 수익모델 벤치마킹 박차
- 3뜨거운 감자 '애플 앱스토어 책임법안'…美 텍사스 주의회 압도적 통과
- 4하나은행 생성형 AI기반 HAI 상담지원봇 개편
- 5국내은행 1분기 순익 6.9조…전년比 28.7% '껑충'
- 6주류업계, 여름 성수기 공략 속도…"도수·디자인 리뉴얼"
- 7한 달 밀린 티웨이항공 임시 주총…다음 시나리오는
- 8다이어트 건기식 '중복 섭취' 주의…소비자원, "간 독성 위험"
- 9신규 일자리 11분기째 연속 감소…고용시장 ‘장기 침체’
- 10"책은 힙하다"…출판업계 순풍, 언제까지 이어질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