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시니어 친화 서비스 강화…“디지털 격차 해소 앞장”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SK텔레콤은 전국 공식인증대리점에서 노년층 눈높이 맞춘 디지털 격차 해소 교육을 강화하고, 방문 고객에 사이버금융범죄보험 1년 이용 기회를 제공하는 등 시니어 친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SKT는 오프라인 접점에서 고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공식인증대리점이 단순히 통신 서비스를 판매하는 공간을 넘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지역사회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역할을 강화했다.
SKT는 시니어 고객들이 스스로 스마트폰 활용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컨텐츠를 제작해, 공식인증대리점의 고객용 태블릿 PC에 지속 노출하고 있다. 초기에는 T크루가 고객의 이해 속도에 맞춰 순차적으로 안내하고, 이후 고객이 스스로 태블릿에 노출되는 튜토리얼을 따라 내재화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 콘텐츠는 스마트폰 화면의 글자 크기 조절, 밝기 조절 등 기본적인 기능 설정 방법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프로필 설정, 유튜브 링크 공유 등 앱 사용 방법에 대한 안내를 담고 있다.
또 SKT는 10일부터 한화손해보험과 제휴, 공식인증대리점을 방문하는 모든 자사 고객에게 사이버금융범죄보험을 1년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SKT는 불법 스팸과 보이스피싱 등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는 전담조직을 통해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해 불법 스팸 피해 대응에 노력해왔으며, 지난 9월 불법 스팸 문자로 인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전사 차원의 전담 TF를 출범하기도 했다.
이번 한화손해보험과의 협업 역시 고객의 소중한 개인정보와 재산을 지키는데 기여하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다. SKT 가입자라면 누구나 다른 서비스 가입 없이 공식인증대리점 방문만으로 한화손해보험의 해당 상품 가입 QR코드를 받을 수 있다.
보험 상품은 보이스피싱·스미싱·파밍 등 사이버 금융 범죄로 인한 부당 인출·결제 피해를 보상한다. 무상 제공된 보험 보장기간 1년이 경과해도 자동 해지되기 때문에 고객은 순수 혜택을 누리고 희망하는 경우에만 유상으로 연장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김상범 SKT 유통담당은 “SK텔레콤 대리점이 누구든 편안한 마음으로 자주 방문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진화하는 과정"이라고 설명하고, "장기적으로 고객에게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에서 사랑받는 매장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코스온, '유한코스메틱'으로 사명 변경..."과학적 연구 역량 화장품에 접"
- 텔타 공식 론칭…조직 의사결정 전 과정 데이터 연결
- 코엔커머스, 스킨천사로 중동 시장 공략 박차
- 카디비 이번엔 선크림·클렌징까지…“믹순 없인 루틴 불안할 정도”
- 하슬라아트월드, '가을을 걷다 예술을 만나다: 가을 팔레트' 개최
- 한솔요리교육그룹–LG헬로비전, 지역 특산물 기반 상생 미식 콘텐츠
- 가글로 구내염 치료…동국제약, ‘오라센업액’ 출시
- 타투이스트 주혜리, 예술 기반 힐링 공간 ‘치유하다’ 오픈
- 잭아저씨족발보쌈, 국찌족발 인수…홀 서비스 강화
- 미 FDA 업무 중단…글로벌리언, '수출 기업 대응체계' 가동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천시, 20년 마라톤으로 화합
- 2인천시, 강화섬쌀 해외시장 판로 확대
- 3다발골수종 환자의 ‘골절-사망률’ 연관성, 국내 빅데이터로 첫 입증
- 4코스온, '유한코스메틱'으로 사명 변경..."과학적 연구 역량 화장품에 접"
- 5텔타 공식 론칭…조직 의사결정 전 과정 데이터 연결
- 6코엔커머스, 스킨천사로 중동 시장 공략 박차
- 7카디비 이번엔 선크림·클렌징까지…“믹순 없인 루틴 불안할 정도”
- 8이권재 오산시장, '자매도시 장수군 방문 사과따기 체험'
- 9김보라 안성시장, '반도체대전 SEDEX 2025 참석'
- 10경기도, 파주 동문천 6.1km 하천 정비 착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