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빌리지 청계광장점서 위스키 페어링 행사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4-10-25 10:38:06
수정 2024-10-25 10:38:06
김민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다음 달 14일까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BBQ 빌리지 청계광장점’에서 치킨과 위스키를 함께 맛볼 수 있는 페어링(Pairing)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위스키는 코로나19 이후 인스타그램 등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즐기는 문화가 유행하며, 중년 남성의 전유물이라는 인식을 넘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BBQ는 치킨에 위스키를 곁들인 세트 메뉴들을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잡기에 나섰다. BBQ는 다양한 소비자 입맛에 맞춰 와일드 터키, 러셀 리저브, 아페롤 스피릿과 페어링한 치킨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
'와일드 터키'는 40.5도의 도수에도 풍부한 바닐라 꿀, 건포도향을 통한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버번 위스키다. '러셀 리저브'도 버번 위스키로 빛나는 호박색에 길고 달콤한 여운을 느낄 수 있다. '아페롤 스피릿'은 오렌지 껍질과 바닐라, 허브 향이 더해져 달콤쌉싸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리큐르(Liqueur, 혼성주)다.
이번 행사에서는 와일드 터키, 러셀 리저브, 아페롤 스피릿과 어울리는 BBQ치킨 ▲자메이카 통다리치킨 ▲황금올리브 치킨 핫윙 ▲바사칸윙 ▲핫베이크윙 중 1개와 스파클링 레몬보이, 전용 글라스 2개를 세트로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와일드 터키는 부드러운 맛에 BBQ의 스파클링 음료 ‘레몬보이’와 잘 어우러져 두 가지를 조합해 하이볼로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달 31일에는 ‘2024 Campari Red Hands Korea(캄파리의 한국 바텐더 대회)’에서 우승한 박태우 바텐더가 직접 조주하는 하이볼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내달 1일에는 와일드 터키 앰버서더가 진행하는 공연도 볼 수 있다.
BBQ 관계자는 “MZ세대의 새로운 음주 문화 변화에 맞춰 치킨과 위스키라는 새로운 조합을 선보이게 됐다”며 “’치맥’, ‘치쏘’라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다양한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포인트 적립으로 키우는 네이버페이 '페이펫' 시즌2 시작
- HMM, 인도 바드반 항만개발협력 MOU 체결…"인도 시장 공략"
- DL이앤씨, 내달 'e편한세상 동대구역 센텀스퀘어' 분양 예정
- LH, 자립준비청년 매입임대주택 400호 상시 모집 시작
- 글로벌세아, 그룹 새 홍보영상 공개
- 대원씨티에스 '와이드무빙뷰 이동식 구글스마트TV' 노브랜드 입점
- 카카오,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수험자 편의 제고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내달 전국 아파트 입주 물량 2.1만가구…전월比 37% '뚝'
- 설맞이 카카오웹툰 특급 신작 11편 릴레이 공개
- [컨콜] SK하이닉스, 작년 HBM 4.5배 증가…"올해 HBM 매출 1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우리금융, 임원 친인척 개인정보 등록제 시행
- 2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2025년 평생교육프로그램 강사 공개 모집
- 3대구행복진흥원,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 4영덕군, 영덕시장 재건축 8월 준공 목표로 박차
- 5포인트 적립으로 키우는 네이버페이 '페이펫' 시즌2 시작
- 6산은 ‘KDB 스마트 오션인프라 펀드’2호 사업 약정체결
- 7신한라이프-국립공원공단, 자연숲 복원 업무협약 체결
- 8네이버페이, '페이펫' 시즌2 시작…포인트 적립으로 캐릭터 키운다
- 9NH농협카드, 베트남 나트랑 프로모션 진행
- 10신한카드, '아이쏠라' 구축…상담 업무에 AI 기술 적용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