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빌리지 청계광장점서 위스키 페어링 행사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4-10-25 10:38:06
수정 2024-10-25 10:38:06
김민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다음 달 14일까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BBQ 빌리지 청계광장점’에서 치킨과 위스키를 함께 맛볼 수 있는 페어링(Pairing)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위스키는 코로나19 이후 인스타그램 등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즐기는 문화가 유행하며, 중년 남성의 전유물이라는 인식을 넘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BBQ는 치킨에 위스키를 곁들인 세트 메뉴들을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잡기에 나섰다. BBQ는 다양한 소비자 입맛에 맞춰 와일드 터키, 러셀 리저브, 아페롤 스피릿과 페어링한 치킨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
'와일드 터키'는 40.5도의 도수에도 풍부한 바닐라 꿀, 건포도향을 통한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버번 위스키다. '러셀 리저브'도 버번 위스키로 빛나는 호박색에 길고 달콤한 여운을 느낄 수 있다. '아페롤 스피릿'은 오렌지 껍질과 바닐라, 허브 향이 더해져 달콤쌉싸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리큐르(Liqueur, 혼성주)다.
이번 행사에서는 와일드 터키, 러셀 리저브, 아페롤 스피릿과 어울리는 BBQ치킨 ▲자메이카 통다리치킨 ▲황금올리브 치킨 핫윙 ▲바사칸윙 ▲핫베이크윙 중 1개와 스파클링 레몬보이, 전용 글라스 2개를 세트로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와일드 터키는 부드러운 맛에 BBQ의 스파클링 음료 ‘레몬보이’와 잘 어우러져 두 가지를 조합해 하이볼로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달 31일에는 ‘2024 Campari Red Hands Korea(캄파리의 한국 바텐더 대회)’에서 우승한 박태우 바텐더가 직접 조주하는 하이볼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내달 1일에는 와일드 터키 앰버서더가 진행하는 공연도 볼 수 있다.
BBQ 관계자는 “MZ세대의 새로운 음주 문화 변화에 맞춰 치킨과 위스키라는 새로운 조합을 선보이게 됐다”며 “’치맥’, ‘치쏘’라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다양한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성형·피부과 5년간 20% 급증…소아청소년과 2% 감소
- SNS마켓, 여성·30대 주도…"2년간 3배 성장"
- 전기차 고객 10명 중 6명은 3040…20대 구매 증가
- 4년 반 동안 외화 위·변조 4억 5000만원 적발
- 국내 달러 스테이블코인 보유량 1년새 2배로 증가
- 불법 외환거래, 최근 6년간 13조 2000억원 규모 적발
- APEC 앞둔 경주시 "숙박 바가지요금 엄정 조치"
- 큰 사과, 특상-중하품 가격차 '역대 최대'
- LG전자, 美대기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서 4년 연속 최우수 인증
- 올해 9월까지 분양 물량 14여만가구…분양 절벽 '우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미애 의원 “mz 해양경찰, 5년도 못 버티고 떠나”. . .해양경찰 조직문화 개선 시급
- 2김위상 의원 “천연기념물까지 쾅! ‘버드스트라이크’ 5년 새 2배 늘어”
- 3김승수 의원 “세계는 한복에 주목…정부 지원은 여전히 부족”
- 4차규근 의원 “최근 3년새 SNS 마켓업 수입금액 2배 이상 증가,30대 가장 많아”
- 5차규근 의원 “게임 아이템 거래 시장, 5년간 3조원 이상 거래됐다”
- 6강대식 의원 "가짜 원산지 축산물ㆍ중국 김치...군 급식 이대로 괜찮나"
- 7대구대-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8성형·피부과 5년간 20% 급증…소아청소년과 2% 감소
- 9SNS마켓, 여성·30대 주도…"2년간 3배 성장"
- 10전기차 고객 10명 중 6명은 3040…20대 구매 증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