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허브 성수, ‘2024 서울 스타트업 ESG 포럼’ 참가자 모집

경제·산업 입력 2024-11-15 13:29:12 수정 2024-11-15 13:29:12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대표 김현우) 서울창업허브 성수는 오는 21일 GB성암아트홀에서 ‘2024 서울 스타트업 ESG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스타트업이 ESG경영을 도입하고 실천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과 우수 사례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변화하는 ESG 패러다임, 스타트업의 대응 전략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ESG 경영 도입을 원하는 스타트업들에게 실천 방안과 구체적인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날 포럼 첫 번째 순서는 문성후 법무법인 원 ESG센터장(작가)의 초청 강연을 진행하며, 스타트업이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전략과 실제 사례를 제시한다.

이어지는 SSEMA (Seoul Startups ESG Management Alliance) 토크에서는 윤중식 대신경제연구소 센터장, 신유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차장, 권성식 한국표준협회 센터장, 김영경 식스티헤르츠 최고전략책임자 등 ESG 전문가들이 참여해 ESG 도입부터 투자 전략까지 핵심 포인트를 전달한다. SSEMA는 서울창업허브 성수가 발족한 서울 스타트업 ESG 경영지원 협의체로 각 분야의 ESG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ESG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과 함께 스탠스, 그린웨어, 이해라이프스타일의 우수 사례 발표가 진행돼 ESG 경영을 통해 성과를 거둔 스타트업들의 경험과 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럼은 ESG 가치를 실천하는 행사로 인쇄물을 최소화하고 친환경 소재 사용해 폐기물을 줄이고 서울창업허브 성수 졸업기업 ‘소리를보는통로’와 함께 청각장애인을 위한 실시간 자막 서비스를 제공하며, 행사 안전을 위한 응급구조사도 배치할 예정이다.

박경락 서울창업허브 성수 센터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스타트업들이 ESG경영을 어떻게 접근하고 도입해야 하는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을 마련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포럼에는 문성후 센터장(작가)의 친필 서명 ESG 도서 증정, ESG 브랜드와 함께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참가 신청은 이벤터스 신청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사전 접수가 가능하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