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免, 한국관광공사·신세계百과 ‘쇼핑관광 활성화’ MOU 체결
경제·산업
입력 2024-12-23 09:26:08
수정 2024-12-23 09:26:08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신세계면세점이 한국관광공사와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K-콘텐츠 체험 관광명소 육성 및 방한관광 활성화를 위한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신세계면세점이 업계 단독으로 올해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한국관광통합플랫폼 VISITKOREA(VK) 얼라이언스 공식 회원사로 선정되면서 추진됐다.
지난 20일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양호진 신세계디에프 본부장, 이학주 한국관광공사 본부장,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본부장을 포함해 주요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3사는 상호 전략적 협력을 통해 한국을 쇼핑 관광과 K-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외국인 개별자유여행객(FIT) 유치 확대에도 힘쓸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내년 연말까지 쇼핑과 문화를 연계한 한류 콘텐츠 홍보, 외국인 관광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 글로벌 마케팅 등을 포함한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본 협약의 일환으로 오는 1월 31일까지 ‘지금 한국에서 가장 핫한 쇼핑 여행지’를 주제로 특집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인생샷 명소, 인근 관광지, 히든 스팟 등 글로벌 관광객들에게 쇼핑과 여행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정보 콘텐츠와 쇼핑가이드북 등을 제공한다.
한국관광공사는 8개 외국어로 운영 중인 VK플랫폼과 SNS 채널을 활용해 전방위적인 홍보 활동과 쇼핑관광 활성화를 지원한다. 또 방한 관광시장 현황 및 트렌드도 공유할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은 자사의 다국어 SNS 채널과 오프라인 채널을 기반으로 K컬처·뷰티·푸드 등 체험 및 정보 콘텐츠를 제작·홍보하고, 신세계백화점은 지역 1번점 연계 프로모션을 기획, MZ세대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류문화 알리기에 앞장선다. 양사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편의 서비스를 확대, 할인 쿠폰과 특별 혜택 프로그램을 제공해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VK 회원 전용 웰컴팩과 구매 금액별 쇼핑 바우처도 마련한다. VK 회원가입 후 쿠폰을 다운로드하고, 신세계면세점 및 신세계백화점 고객센터에서 멤버스 바우처를 제시하면 수령 가능하다. 프로모션 혜택은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및 인천공항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은 한국의 쇼핑 관광을 대표하는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신세계그룹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외래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해 한국을 세계적인 쇼핑 관광 명소로 성장시키는 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 "디지털 자산 활성 기대"…비트마인에 몰린 서학개미
- 메가팩토리약국, 여름철 취약계층 건강 지원
- 다리 붓기 케어 브랜드 ‘레그랩’, 정제형 신제품 ‘라인포뮬러’ 출시
- 소비쿠폰 신청률 90%…재난지원금 때보다 하루 단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로에게 너무 당연한 태도가 불러오는 갈등
- 2안지선(헤일리온코리아 본부장) 부친상
- 3조현, 美상원·백악관 인사와 면담…"전략적 경제 협력 심화"
- 4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5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6김건희특검, '집사게이트' 의혹 IMS·사모펀드 대표 동시 소환
- 7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8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9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10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