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DX센터 신설…센터장에 김지현 상무
경제·산업
입력 2025-01-13 07:49:37
수정 2025-01-13 07:49:37
이혜란 기자
0개
고객·파트너 등에게 탁월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DX(Digital eXperience)센터 신설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현대오토에버는 ‘디지털 경험 전문가’ 김지현 상무를 DX센터장으로 영입했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오토에버는 디지털 경험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을 총괄하는 ‘DX센터’를 신설했다. DX는 △CX(Customer eXperience) △UX(User eXperience) △PX(Partner eXperience) △EX(Employee eXperience)를 아우르는 개념이다. 현대오토에버 DX센터는 △고객 △파트너 △임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에서 일관성 있고 우수한 품질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현대오토에버는 모빌리티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고 글로벌 사업 경쟁력도 강화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김지현 상무는 초대 DX센터장으로서 △디지털 서비스 전략수립 △국내외 거버넌스 강화 △데이터 기반 품질평가 등 디지털 경험 관련 업무를 총괄한다. 김 상무는 약 26년간 △IT △제조 △물류 △금융 △의료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DX 전문가로 활동했다. 삼성SDS, 시스코 등 국내외 IT기업에서 CX 및 UX 디자인 전략 수립과 글로벌 DX 체계 정립 등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김 상무는 다양한 조직을 거치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아이에프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아이디이에이 어워드(IDEA Award)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60회 이상의 수상을 이끌며, 글로벌 수준의 DX 전문가로 인정받기도 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김지현 상무는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DX 전략을 구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현대오토에버의 사업 경쟁력도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현대오토에버가 디지털 경험 분야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확고히 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을 가속화하는데 김지현 상무가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핵심인재 영입을 통해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 중심의 SW 전문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다지겠다”고 밝혔다. /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성형·피부과 5년간 20% 급증…소아청소년과 2% 감소
- SNS마켓, 여성·30대 주도…"2년간 3배 성장"
- 전기차 고객 10명 중 6명은 3040…20대 구매 증가
- 4년 반 동안 외화 위·변조 4억 5000만원 적발
- 국내 달러 스테이블코인 보유량 1년새 2배로 증가
- 불법 외환거래, 최근 6년간 13조 2000억원 규모 적발
- APEC 앞둔 경주시 "숙박 바가지요금 엄정 조치"
- 큰 사과, 특상-중하품 가격차 '역대 최대'
- LG전자, 美대기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서 4년 연속 최우수 인증
- 올해 9월까지 분양 물량 14여만가구…분양 절벽 '우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미애 의원 “mz 해양경찰, 5년도 못 버티고 떠나”. . .해양경찰 조직문화 개선 시급
- 2김위상 의원 “천연기념물까지 쾅! ‘버드스트라이크’ 5년 새 2배 늘어”
- 3김승수 의원 “세계는 한복에 주목…정부 지원은 여전히 부족”
- 4차규근 의원 “최근 3년새 SNS 마켓업 수입금액 2배 이상 증가,30대 가장 많아”
- 5차규근 의원 “게임 아이템 거래 시장, 5년간 3조원 이상 거래됐다”
- 6강대식 의원 "가짜 원산지 축산물ㆍ중국 김치...군 급식 이대로 괜찮나"
- 7대구대-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8성형·피부과 5년간 20% 급증…소아청소년과 2% 감소
- 9SNS마켓, 여성·30대 주도…"2년간 3배 성장"
- 10전기차 고객 10명 중 6명은 3040…20대 구매 증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