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유스, 트로트 팬덤 맞춤 플랫폼 '트로피' 앱 론칭
문화·생활
입력 2025-01-21 10:45:23
수정 2025-01-21 10:45:23
정의준 기자
0개
시니어 트로트 팬들을 위한 국내 최대 팬덤 플랫폼 ‘트로피(TROPI)’가 정식 출시됐다.
㈜골든유스는 지난 2023년 ‘트로피’ 베타 서비스를 통해 팬들의 반응을 확인, 완성도 높인 정식 서비스를 준비해왔으며,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의 지원을 받아 서비스 개발과 테스트를 거쳐 정식 출시했다.
해당 플랫폼은 트로트 팬들이 펀딩 활동부터 커뮤니티 소통,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팬들이 원하는 활동을 펀딩 형태로 직접 제안하고, 일정 참여자가 모이면 이를 실행할 수 있는 구조를 제공한다. 또한 설문조사와 OX 퀴즈 등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팬덤의 결속력을 강화하고 팬들 간의 교류를 촉진한다.
특히 ‘트로피’는 시니어 팬들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직관적이고 간편한 UI/UX를 구현, 이를 통헤 팬 활동의 접근성을 대폭 개선한 것이 장점이다.
업체 관계자는 "트로트는 시니어 세대에게 단순한 음악을 넘어 삶의 일부와도 같다"며 "‘트로피’가 팬덤 문화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팬들이 서로 교류하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트로피’는 팬 활동을 단순히 개인의 즐거움에서 그치지 않고, 공동체적 가치를 실현하는 활동으로 확장하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 팬들이 스스로 목소리를 내고, 트로트 문화를 발전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트로피’ 앱은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 버전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엘스비어 ‘ClinicalKey AI’ 도입
- 이투스247학원, ‘2026 재수정규반’ 모집
- ㈜바른경영연구소, ‘한 걸음, 두 배의 사랑’ 캠페인 모금액 상록보육원에 전액 기부
- 한국잡월드, '온잡(ONJOB)' 활용…전남 장흥 청소년 진로체험 지원
- 국립강릉원주대학교, 자연기술센터 창립 심포지엄 개최
- 자코모, 배우 현빈과 함께한 새로운 TV CF 공개
- 아이웨어 브랜드 ‘알브레히트 뒤러’, 브랜드 캠페인 ‘페르소나’ 공개
- 에이브랩, 숙면 솔루션 ‘멜라조이’ 출시
- 아이멜리, AI 활용 브랜드 티저 영상 공개
- 프라다 뷰티, 성수동에 국내 첫 부티크 오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원시, 설 명절 다양한 혜택 운영
- 2건산연 "직접시공 의무제, 건설업계 발전 저해 우려"
- 3JW중외제약, 혈소판 감소증 치료제 '타발리스정' 식약처 허가
- 4안덕근 산업부 장관 "상반기 수출 어려울 전망…내달 비상수출대책 발표"
- 5연천군시설관리공단, '농어촌ESG 인정제' 획득
- 6중기중앙회, 따뜻한 설 보내기 앞장…복지시설에 생필품 등 전달
- 7제네시스 GV80 데저트 에디션, 다카르 랠리 사막 6,000㎞ 이상 주행
- 8중기부, 청년·글로벌창업사관학교 참여기업 모집
- 9광주 고려인마을, 공공미술 프로젝트로 재탄생
- 10코스피 2,510대로 하락 전환…트럼프 관세 언급 여파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