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무신사 패션 브랜딩 역량강화 교육’ 성과공유회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01-24 11:16:29
수정 2025-01-24 11:16:29
이수빈 기자
0개
교육 성과 발표 및 우수사례 공유의 장 마련

‘무신사 패션 브랜딩 역량강화 교육’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우수 교육생에게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성과공유회에는 황미애 소진공 상임이사를 비롯해 무신사 김지훈 본부장, 우수교육생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무신사 패션 브랜딩 역량강화 교육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소상공인들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민간기업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소진공은 무신사와 함께 지난 11월부터 1월까지 총 7주간의 교육을 진행했다.
상품 제작부터 홍보·마케팅에 이르는 패션업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패키지 교육과 함께 패션 플랫폼 입점 및 유통채널 구축을 위한 1:1 컨설팅을 제공했으며, 160여 명의 교육생들이 이번 과정을 수료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그 간의 교육성과 소개와 우수 교육생 발표, 팝업스토어 운영 등이 진행됐다.
우수 교육생은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품평회를 통해 10명이 선정됐으며, 그 중 전통적인 수공예 기법과 현대적인 디자인 감각을 결합해 독창적인 아이템을 직접 개발하는 ‘오칵’의 경우, 이번 교육을 통해 습득한 작업지시서, 패턴노하우로 다양한 상품군을 구성하고,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실행해 매출이 80% 가량 증가했다.
우수 교육생에게는 무신사 아즈니섬에서 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하는 팝업스토어에 입점기회를 제공해 이들의 브랜드 및 시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적응하고, 최신 유행을 빠르게 반영한 사업 운영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앞으로도 민간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소상공인들이 변화하는 시장에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로맨스판타지 웹툰 '꽃이 삼킨 짐승', 팝업스토어 개막
- 서울대·연세대·고려대, ‘SKY Innovation IR Day 2025’ 개최
- 한국후지필름, ‘마음 한 장 사진편지’ 캠페인 전개
- 메모리올, 추석 합동차례 행사 ‘함께할 차례’ 개최
- 한화에어로,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수출
- 이스타항공, B737-8 신규 항공기 3대 도입…"기단 현대화 가속도"
- 워카토, ‘WOW 2025’ 개최…글로벌 기업과 AI 논의
- 해수부 부산 이전 본격화…‘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수혜 기대
- 파미티·든든한방병원, 의료데이터 검증·병실 실증 협력 MOU 체결
- 태영건설 ‘서면 어반센트 데시앙’, 입지 경쟁력에 관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로맨스판타지 웹툰 '꽃이 삼킨 짐승', 팝업스토어 개막
- 2서울대·연세대·고려대, ‘SKY Innovation IR Day 2025’ 개최
- 3한국후지필름, ‘마음 한 장 사진편지’ 캠페인 전개
- 4메모리올, 추석 합동차례 행사 ‘함께할 차례’ 개최
- 5장흥군 공직자, 장애인과 더불어 사는 사회 만들기 앞장선다
- 6한화에어로,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수출
- 7보성군, 추석 앞두고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진행
- 8이스타항공, B737-8 신규 항공기 3대 도입…"기단 현대화 가속도"
- 9카카오인베스트먼트-4대 과기원, '지역 AI 육성 프로젝트' 협력
- 10신한은행, 'SOL트래블 체크카드' 250만좌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