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무신사 패션 브랜딩 역량강화 교육’ 성과공유회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01-24 11:16:29
수정 2025-01-24 11:16:29
이수빈 기자
0개
교육 성과 발표 및 우수사례 공유의 장 마련

‘무신사 패션 브랜딩 역량강화 교육’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우수 교육생에게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성과공유회에는 황미애 소진공 상임이사를 비롯해 무신사 김지훈 본부장, 우수교육생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무신사 패션 브랜딩 역량강화 교육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소상공인들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민간기업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소진공은 무신사와 함께 지난 11월부터 1월까지 총 7주간의 교육을 진행했다.
상품 제작부터 홍보·마케팅에 이르는 패션업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패키지 교육과 함께 패션 플랫폼 입점 및 유통채널 구축을 위한 1:1 컨설팅을 제공했으며, 160여 명의 교육생들이 이번 과정을 수료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그 간의 교육성과 소개와 우수 교육생 발표, 팝업스토어 운영 등이 진행됐다.
우수 교육생은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품평회를 통해 10명이 선정됐으며, 그 중 전통적인 수공예 기법과 현대적인 디자인 감각을 결합해 독창적인 아이템을 직접 개발하는 ‘오칵’의 경우, 이번 교육을 통해 습득한 작업지시서, 패턴노하우로 다양한 상품군을 구성하고,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실행해 매출이 80% 가량 증가했다.
우수 교육생에게는 무신사 아즈니섬에서 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하는 팝업스토어에 입점기회를 제공해 이들의 브랜드 및 시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적응하고, 최신 유행을 빠르게 반영한 사업 운영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앞으로도 민간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소상공인들이 변화하는 시장에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미아다마’, 한국 공식 진출
- "히트작 우려 먹기?" 게임 업계에 부는 리마스터링 바람
- [부동산 캘린더] 내주 3017가구 분양…"3기 신도시 대장지구 분양 시작"
- 국내 사외이사, 교수·관료 출신 쏠림 여전…"전문성 미흡"
- 라면 체험공간부터 키링까지…글로벌 소비자 공략 나선 농심
- '하이럭셔리'만 살아남는다…심화되는 명품 업계 양극화
- [위클리비즈] "한-계란 없다"…배달의민족, 계란 프라이데이 팝업
- 현대건설, ‘가덕도 신공항’ 손 뗀다…“장기표류 가능성”
- “1시간 배송”…이마트·올리브영 ‘퀵커머스’ 승부수
- 네이버 1분기 실적 ‘방긋’…쇼핑앱 효과 ‘톡톡’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미아다마’, 한국 공식 진출
- 2‘구성역 플랫폼시온시티47’, 사업속도 박차...올 하반기 착공
- 3‘정치 테마주’에 출렁이는 증시…투자경고 종목 속출
- 4내주 3017가구 분양…"3기 신도시 대장지구 분양 시작"
- 5국내 사외이사, 교수·관료 출신 쏠림 여전…"전문성 미흡"
- 6'외환보유액' 5년 만에 최저…한 달 사이 50억 달러 증발
- 7"히트작 우려 먹기?" 게임 업계에 부는 리마스터링 바람
- 8外心 잡아라…외국인 고객 모시기 나선 은행권
- 9라면 체험공간부터 키링까지…글로벌 소비자 공략 나선 농심
- 10'하이럭셔리'만 살아남는다…심화되는 명품 업계 양극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