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무신사 패션 브랜딩 역량강화 교육’ 성과공유회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01-24 11:16:29 수정 2025-01-24 11:16:29 이수빈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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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성과 발표 및 우수사례 공유의 장 마련

서울 무신사 캠퍼스 E1에서 팝업스토어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소진공]
[서울경제TV=이수빈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23일 서울 무신사 캠퍼스 E1에서 ‘무신사 패션 브랜딩 역량강화 교육’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무신사 패션 브랜딩 역량강화 교육’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우수 교육생에게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성과공유회에는 황미애 소진공 상임이사를 비롯해 무신사 김지훈 본부장, 우수교육생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무신사 패션 브랜딩 역량강화 교육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소상공인들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민간기업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소진공은 무신사와 함께 지난 11월부터 1월까지 총 7주간의 교육을 진행했다.  

상품 제작부터 홍보·마케팅에 이르는 패션업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패키지 교육과 함께 패션 플랫폼 입점 및 유통채널 구축을 위한 1:1 컨설팅을 제공했으며, 160여 명의 교육생들이 이번 과정을 수료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그 간의 교육성과 소개와 우수 교육생 발표, 팝업스토어 운영 등이 진행됐다. 

우수 교육생은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품평회를 통해 10명이 선정됐으며, 그 중 전통적인 수공예 기법과 현대적인 디자인 감각을 결합해 독창적인 아이템을 직접 개발하는 ‘오칵’의 경우, 이번 교육을 통해 습득한 작업지시서, 패턴노하우로 다양한 상품군을 구성하고,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실행해 매출이 80% 가량 증가했다. 

우수 교육생에게는 무신사 아즈니섬에서 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하는 팝업스토어에 입점기회를 제공해 이들의 브랜드 및 시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적응하고, 최신 유행을 빠르게 반영한 사업 운영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앞으로도 민간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소상공인들이 변화하는 시장에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q0000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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